반응형
기업이 제작하여 배포하는 UCC를 PCC(Proteur Created Contents: 준전문가 제작 콘텐츠),
혹은 SCC(Seller Created Contents: 생산자 제작 콘텐츠)라고 부른다고 하는데,
이 중 볼 만한 국내외 사례 몇 가지를 추려 보았다.
해외에서는 아예 유튜브를 겨냥하고 제작하는 경우도 많고 광고의 형태로 제작되기도 하는 듯.
때로는 드러내놓고 때로는 드러내지 않고 그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흥미롭다.
2007 칸 광고제 필름 &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 작 도브의 "진화(evolution)'
도요타 Human Touch - 자동차의 안전은 사람이 책임진다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
마케팅회사 Jun Group에서 배포한 나이키 프로모션 동영상
애플의 아이폰으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머 코드로 해석
Sony의 새로운 광고는 ‘Sony Foam City’란 타이틀로 거품을 컨셉으로 마이애미에서 촬영중인
바이럴 동영상 광고
필립스(PHILIPS)의 ‘제모기’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 제모
LG Secret Mobile phone - 시크릿폰이 가지고 있는 주요 기능을 잘 표현하였으나 수위가 다소 높음.
2007년 화제의 대표작 - LG전자 싸이언의 남태희 동영상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반응형
'Online Bra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 미디어 시대의 개인 브랜딩을 위한 5가지 솔루션 (7) | 2008.12.17 |
---|---|
웹어워드 코리아 2008을 빛낸 올해의 사이트들 (9) | 2008.11.20 |
위키피디아에는 없는 것이 없다 (3) | 2008.06.11 |
한국의 검색서비스가 SEO를 신경쓰지 않는 이유 (3) | 2008.06.04 |
고객과의 대화에 직접 나서라 - 델과 스타벅스의 변신 (3) | 2008.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