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Branding

아슬아슬한 기업 바이럴 UCC

by 미돌11 2008. 6. 26.
반응형

기업이 제작하여 배포하는 UCC를 PCC(Proteur Created Contents: 준전문가 제작 콘텐츠),
혹은 SCC(Seller Created Contents: 생산자 제작 콘텐츠)라고 부른다고 하는데,
이 중 볼 만한 국내외 사례 몇 가지를 추려 보았다.
해외에서는 아예 유튜브를 겨냥하고 제작하는 경우도 많고 광고의 형태로 제작되기도 하는 듯.
때로는 드러내놓고 때로는 드러내지 않고 그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흥미롭다.
 

 2007 칸 광고제 필름 &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 작 도브의 "진화(evolution)'


  도요타 Human Touch - 자동차의 안전은 사람이 책임진다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


 마케팅회사 Jun Group에서 배포한 나이키 프로모션 동영상


  애플의 아이폰으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머 코드로 해석


  Sony의 새로운 광고는 ‘Sony Foam City’란 타이틀로 거품을 컨셉으로 마이애미에서 촬영중인
  바이럴 동영상 광고

 
 필립스(PHILIPS)의 ‘제모기’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 제모 


 
 LG Secret Mobile phone - 시크릿폰이 가지고 있는 주요 기능을 잘 표현하였으나 수위가 다소 높음.


  2007년 화제의 대표작 - LG전자 싸이언의 남태희 동영상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