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Branding

소셜 미디어 시대의 개인 브랜딩을 위한 5가지 솔루션

by 미돌11 2008. 12. 17.
반응형
내 블로그의 테마가 온라인 브랜딩임에도 개인 브랜딩에 대해서 별로 다뤄보지 않았는데 마키디어님 덕분에 재미있는 개인 브랜딩 자료를 접하여 캡쳐하여 정리해 보았다.

블로그가 개인 브랜딩의 아주 훌륭한 수단이라며 보는 사람마다 하라고 협박(?)을 하고 있지만 정작 "그래서 뭐가 생겨"하고 묻는다면 '음...글쎄..'라며 꼬리를 내리게 된다. 방문자수가 늘면 마케팅 대상이 될수 있고 배너나 키워드 광고를 통한 수익도 발생하게 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듯하다.
일전에도 블로거로 먹고 사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블로그도 결국은 브랜딩으로 귀결되지 않나 싶다. 

Critical Mass의 David Armano의 강의 내용도 훌륭하지만 파워포인트 자료가 어쩜 이렇게 이쁘게 잘 정리가 되었는지 멋지군 정말~ 한번 눈으로 쭈욱 훑어보아도 내용이 잘 들어오고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 영상을 보면 되겠다.

할리 데이비슨이라는 개인 브랜드

브랜드는 제품,서비스,조직에 대한 개인의 본능적인 감정
상호작용 + 느낌 = 브랜드





여기서부터는 개인브랜딩을 위한 5가지 솔루션이 제공됩니다. 어디서든 존재하라, 당신의 소셜 시스템을 관리하라, 흥미로워라, 언급할 가치를 갖고 눈에 띄어라, 당신 자신만의 색으로 빛나라
1. 어디서든 존재해라: 당신으로부터 많은 다양한 흐름을 만들어라

2. 사회적이어라: 당신의 "소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해라

3. 흥미로워라: 쓰고, 찍고, 공유하고, 주어라

4. 눈에 띄어라: 언급할 가치가 있는 무언가를 하라(보랏빛 소)

5. 원래대로 하라: 당신의 개성이 빛나게 하라

      
Watch Personal Branding, David Armano, Critical Mass in News Online, Webisodes, and Game Videos  |  View More Free Videos Online at Veoh.com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