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블로그의 테마가 온라인 브랜딩임에도 개인 브랜딩에 대해서 별로 다뤄보지 않았는데 마키디어님 덕분에 재미있는 개인 브랜딩 자료를 접하여 캡쳐하여 정리해 보았다.

블로그가 개인 브랜딩의 아주 훌륭한 수단이라며 보는 사람마다 하라고 협박(?)을 하고 있지만 정작 "그래서 뭐가 생겨"하고 묻는다면 '음...글쎄..'라며 꼬리를 내리게 된다. 방문자수가 늘면 마케팅 대상이 될수 있고 배너나 키워드 광고를 통한 수익도 발생하게 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듯하다.
일전에도 블로거로 먹고 사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블로그도 결국은 브랜딩으로 귀결되지 않나 싶다. 

Critical Mass의 David Armano의 강의 내용도 훌륭하지만 파워포인트 자료가 어쩜 이렇게 이쁘게 잘 정리가 되었는지 멋지군 정말~ 한번 눈으로 쭈욱 훑어보아도 내용이 잘 들어오고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 영상을 보면 되겠다.

할리 데이비슨이라는 개인 브랜드

브랜드는 제품,서비스,조직에 대한 개인의 본능적인 감정
상호작용 + 느낌 = 브랜드





여기서부터는 개인브랜딩을 위한 5가지 솔루션이 제공됩니다. 어디서든 존재하라, 당신의 소셜 시스템을 관리하라, 흥미로워라, 언급할 가치를 갖고 눈에 띄어라, 당신 자신만의 색으로 빛나라
1. 어디서든 존재해라: 당신으로부터 많은 다양한 흐름을 만들어라

2. 사회적이어라: 당신의 "소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해라

3. 흥미로워라: 쓰고, 찍고, 공유하고, 주어라

4. 눈에 띄어라: 언급할 가치가 있는 무언가를 하라(보랏빛 소)

5. 원래대로 하라: 당신의 개성이 빛나게 하라

      
Watch Personal Branding, David Armano, Critical Mass in News Online, Webisodes, and Game Videos  |  View More Free Videos Online at Veoh.com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양깡 세스고딘이 예전에 했던 이야기로 알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평범한 젖소가 아닌 보라색 젖소 쯤(?) 되야 홍보 효과가 있다라며 보라색 종이우유팩의 우유를 마시던 장면이 기억납니다. 2008.12.17 15:37 신고
  • 프로필사진 Zet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 2008.12.17 16:41 신고
  • 프로필사진 스윙피플 네 제 생각에는 개인브랜딩이 2009년의 또 다른 화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중대 이사님도 개인브랜딩에 대한 강연을 얼마전에 하셨고요..마키디어님도 하셨군요...아무튼 5가지 솔루션.. 매우 중요한 팩터라고 생각합니다. 잘 읽고 갑니다. 글고 기업블로그 리스트도 빨리 정리하여 공유할 생각입니다. 미도리님의 리스트도 궁금하네요...앞으로 이런 리스트들을 같이 공유, 연구 하면서 비즈니스 블로그 운영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 어떨까 합니다. 암튼 글 잘 읽고 갑니다... 2008.12.17 23:40 신고
  • 프로필사진 환유 오옷.. 좋은 동영상...잘 참고 하겠습니다..^^
    저 소... 익숙하다 싶었는데 역시 그 소였군요..ㅎ
    2008.12.19 03:40 신고
  • 프로필사진 마키디어 소개한 자료를 잘 이용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기쁩니다. MT10에 영어울렁증으로 포기하고 안보신 분들을 위해 다시 올렸습니다^^: 2008.12.19 19:12 신고
  • 프로필사진 mark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2008.12.23 15:22 신고
  • 프로필사진 맑은하늘 브랜딩에 대한 정리를 한 방에하고 갑니다 :D
    사실 브랜딩이란 감각인것 같아요ㅋ
    2010.03.23 18:40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