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의 미도리입니다. ^^
오늘은 봄날인줄 알고 나갔더니 아직도 쌀쌀한 꽃샘 추위가 기승이로군요.

제 블로그에 관련하여 가끔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 참에 정책이라고 하기는 거창하고 간단한 블로그 사용설명서랄 만들어봤습니다. 최근에 본문 폰트를 나눔 고딕으로 바꾸고 나니 더 깔끔하고 맘에 드는군요. 앞으로도 조금씩 변화하겠지만 처음 모습보다 훨씬 정리되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  

● 블로그 이름 :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 http://midorisweb.com )

● 블로그 사용 폰트

타이틀 폰트는 윤서체 중 봄날체로 상용 폰트입니다. 구입은 윤디자인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PC 1대당 1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사용기간은 3년으로 제한됩니다. 시스템에 해당 폰트가 없는 경우 defalt로 돋움이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폰트에 민감한 편인데 굴림 알레르기가 있어 굳이 돋움을 고집합니다. 굴림은 뭐랄까 좀 퍼져보여서 미완성의 느낌이라 아주 불안하더군요..나눔고딕은 기존의 딱딱한 돋움에 굴림의 느낌을 가미한 것이라는데 그래서인지 아주 친근한 느낌^^


본문 폰트
본문은 네이버에서 2008년 한글날 제작하여 배포한 나눔고딕을 13 size로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서 받으실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사진 & 카메라
이 블로그에 사용된 사진은 모두 제가 직접 촬영한 것으로 사용한 카메라는 LOMO LC-A(똑딱이), Contax G2 28mm, 45mm, 90mm(필카), Nikon Coolpix 4300(디카)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필름정보와 로모에 대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름의 인화는 가까운 스코피 매장을 이용하고 있으며, 36컷 기준 현상 및 필름 스캔 포함 롤당 4,000원 가량 소요됩니다.

  - 똑딱이 카메라 '로모'의 아주 특별한 매력
  - 필카의 결과를 좌우하는 필름 선택하는 법
  - 로모를 사용하는 아주 특별한 사람들

블로그 스킨
이웃 블로거이자 웹디자이너이신 바다안님이 제작해주셨습니다. 앞으로 스킨 디자인 관련하여 뭔가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더 많은 분들이 바다안님의 심플 스킨을 만나실수 있으면 좋겠어요 ^^
  - 블로그 스킨 교체 기념 땡큐 포스팅

도메인 구입
개인 홈페이지는 pe.kr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민노씨님의 강권으로 블로그에도 독립 도메인을 마련했습니다. 이름을 갖게 되니 어쩐지 책임감이랄까 그런게 생기더군요.
  - 블로그, 이름을 갖다

글 정책
가급적 하루에 두번, 즉 12시간 내 모든 덧글에 회신한다는 원칙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오래된 글에 달린 덧글은 가끔 놓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댓글은 의례적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최소한 상대 블로그를 방문하여 콘텐츠를 살펴본 다음에 회신하고 있습니다. 인신공격이나 욕설이 담기지 않은 이상 덧글이나 트랙백은 삭제하지 않는 원칙입니다.

● 저작권 정책
콘텐츠 하단에 표시된데로 CCL : 저자표시 - 비영리 - 동일조건변경허락 입니다.
제 블로그의 텍스트에 대해선 위 원칙하에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 허락이나 원고 청탁을 하실 때에는 midorinbob@naver.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글을 인용할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주시고, 퍼가기보다는 링크를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