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Media Marketing이란 Viral Marketing(혹은 Buzz Marketing)의 유형으로 지속적 트래픽을 유도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노출하는 것으로 온라인에서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 소셜 네트워크 포털인 Digg와 UCC공유 사이트인 YouTube, 인맥관리 사이트인 Facebook(한국의 싸이월드) 같은 것이 있다. 이들이 타 사이트와 다른 점은 순수하게 사용자들에 의해 콘텐츠가 생성되고 그들에 의해 평가되고 확산된다는 점이다.
인맥구축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SNS)란 사이버 상의 인맥구축을 통해 사용자들이 새로운 네트워킹 가치를 찾아가는 참여형 서비스다. SNS 기업들은 충성도 높은 사용자들을 늘려 사이버머니나 배경음악 판매, 광고 수익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노릴 수 있게 된다.
1. 목적
1) 브랜드마케팅 (Brand Marketing)
2) 명성관리 (Reputation Management)
3) 사이트 트래픽 (Website Traffic)
4) 매출증가 (Sales Marketing)
2. 유형(미국의 경우임)
1) 소셜 뉴스 포털: Digg, Reddit, Newsvine
2) 소셜 네트워킹: MySpace, Facebook, LinkedIn,
3) UGC. 컨텐츠/지식 공유
- YouTube, Flickr, Yahoo! Answers, Wikipedia
4) 블로그: Technorati, BoingBoing
5) 북마킹: Del.icio.us, Ma.gnolia, Yahoo! My 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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