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명 DIRECT2DELL

주소 http://www.direct2dell.com/


오픈 일 July, 2006
 
블로그 유형
External: Sales and Branding

블로그 특징
Content Style: Informational
Writing Style: Formal

제공 언어

 English
Japanese (
日本語の) 
Chinese (
戴尔中文博客)
Spanish (DellenDirecto) 
Norwegian (DellDirekte)
  
 

운영자  
Administered by management officials and "Chief Blogger", Lionel Menchaca
("공식 대표 블로거"라는 직군이 있다니 정말 놀랍다 O-O )

오픈 배경

델은 2005년 제품 서비스에 대한 제프 쟈비스라는 영향력있는 블로거의 불만에 제대로 대응하지 않았다가 이미지에 크게 타격을 입었던 경험이 있다. 이후 델은 2006년 ‘DIRECT2DELL’이라는 블로그를 오픈했다.
델 컴퓨터는 현재 자사의 블로그를 영어를 포함하여 5개 국어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 언어 수를 늘려갈 계획이다.


콘텐츠 분석
이 블로그는 기술적인 진화, 환경 관련 이슈, 사회적 임팩트, 경영, 제품과 서비스 리더십과 디렉션 등 매우 다양한 주제 분야의 이슈를 커버한다. 그야말로 델과 관련된 모든 이슈의 토론장이다. 델이 블로거의 반응과 피드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노력이 돋보인다. 블로그의 필자가 적극적으로 대화에 관여하고 코멘트와 질문과 피드백에 회신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델의 블로그 운영자가 한 블로거의 노트북 가격 클레임에 상세히 회답하고 있다.

최근에도 DELL의 블로그에는 지난 4월 GIZMODO 블로그에서 델의 과대포장으로 환경오염을 부추긴다는 포스트에 대해 7월 18일자 '32 Pages of Paper in 17 Boxes'라는 글에서 내년에는 10 million pounds의 포장을 감소할 것을 밝히고 Green IT에 대한 지속적인 실천을 약속하고 있다.
이러한 대화는 블로그나 여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으며, Direct2Dell의 성공으로 추가적으로 블로그가 많이 생겨났다. 현재 Direct2Dell, the Dell Community Forum, wikis의 플랫폼 통합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밝히고 있다.

[DELL사의 다른 블로그들]
Investor Relations blog, ReGeneration.org, Cloud Computing, Inside IT, Small Business, Consumer blogDell Channel blog, IdeaStorm
 
이 블로그를 방문해보면 신제품 출시 소식 뿐만 아니라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한 Dell's Plant a Tree for Me program이나 Michael Dell의 최근 인터뷰 소식, 12 ways to green your IT 등 다양한 대화들이 끊이 없이 일어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델의 모든 직원들은 델의 직원으로서 자신의 이름을 공식적으로 밝힌다는 조건하에 회사에 대해 소셜 미디어 및 블로그에서 토론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데 이는 창업자 마이클 델의 강한 지지에 힘입어 적극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고 한다.

델은 그들의 블로그 글 말미에 자주 이렇게 덧붙인다. I'd like to hear your ideas. Share them here.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