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6

문래 창작촌 골목 여행기 - 치포리, 양키스버거 아주 오래전(2011~2012년) 혼자 떠나는 서울 여행을 블로그에 연재한 적이 있었다. 주로 혼자 걷기 좋은 곳을 위주였는데 지하철 역에서 가까운 서울 시내에도 독특한 골목 여행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2012/11/26 - [Life Journey] - 혼자 떠나는 서울 여행 ⑨ 초겨울의 남산과 홍대 2012/10/21 - [Life Journey] - 혼자 떠나는 서울 여행 ⑧ 시간이 멈춘 곳, 가을 선유도 공원 2011/10/20 - [Life Journey] - 혼자 떠나는 서울 여행 ⑦ 하늘공원 억새축제 2011/10/12 - [Life Journey] - 혼자 떠나는 서울여행⑥ 가을에 걷기 좋은 남산 둘레길 2011/10/01 - [Life Journey] - 혼자 떠.. 2017. 5. 20.
[여의도맛집] 정통 하노이식 생면 쌀국수집 '에머이' 최근 여의도에 새로생긴 쌀국수 집 에머이에 1주일에 세번이나 다녀왔다. 여의도에 현지식에 가까운 베트남 쌀국수 가게가 드문데 반가운 소식이다. 보통 쌀국수 체인점은 육수가 천편일률적이고 건면으로 조리하는 호치민 스타일이 대부분인데 이곳은 색다른 북부 하노이식이란다. 분위기도 독특하다. 프랑스 '연인'에서 나오는 베트남 속 프랑스의 느낌이 난달까. 이곳이 인스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이유도 맛과 분위기 모두 잡은 덕분이다.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벽돌건물과 베트남 특유의 빈티지한 컬러가 어우러진 인테리어로 마치 하노이의 쌀국수 집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기분이 든다. 여의도점에 도착하니 11시 20분인데도 벌써 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이다. 그나마 테이블이 많고 회전율이 빨라 20분 정도 기다리면 입성할 수.. 2017. 5. 16.
햇살 받으며 타박타박 걷기 좋은 서울 산책길 서울에도 걷고 싶은 길이 참 많다. 특히 봄이면 벚꽃, 매화 등이 화려하게 피어나는 예쁜 길이 가까운 서울 근교에도 많다. 특별한 목적 없이 어슬렁어슬렁 골목을 걷듯 햇살을 받으며 천천히 동네 산책을 해보자. 사랑하는 사람들과 자연과 혹은 옛 문물과 함께 말이다. 1. 정감 어린 서울의 숨은 옛 골목길, 서촌한옥마을길 인왕산 아래 골목골목마다 옛 문인들의 정취와 근현대 소시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서촌한옥마을길. 관광객들이 점령하다시피 한 북촌한옥마을 코스에 비하면 아직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도보 여행 코스다. 북촌이 전통 한옥의 예스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서촌은 1910년대 이후 대량으로 지어진 개량 한옥이 주를 이뤄 대조를 이루는 점도 재미있다. 서촌한옥마을은 조선시대와 현대.. 2017. 5. 14.
당일치기로 다녀온 강화도 가족 여행(강화역사박물관, 동막해변) 이번 5월 가정의 달 황금연휴에 휴가 계획을 잘못짜서 홀짝홀짝 출근하는 징검다리 휴일을 맞게 됐다. 역시 놀려고 해도 미리미리 계획성 있게 준비를 하지 않으면 여행을 자주 다니기도 쉽지가 않은 법인가보다. ㅠㅠ 나는 어디 멀리 여행 가지도 못하고 우울한 마음에 서울근교 어딜갈까 고민하던 차에 꽂힌 이 한장의 사진! 옷..서해안에 이런 곳이!!! 아..그래 뭐 멀리 강원도 제주도 해외여행 갈 것 있나. 1시간 인근에 가까운 서해바다나 보고오자! 그러나 현실은 생각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흘러갔으니... 역사의 아픔을 간직한 강화도로 떠난 가족여행 강화도는 서울에서 1시간 20분 정도 거리에 있어도 연애시절 석모도에 가본 것 외에는 알고 있는 것이 별로 없었다. 알고보면 아담하고 정겨운 해변과 곳곳에 남아.. 2017. 5. 6.
[압구정]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 & 아우어베이커리 여의도에서만 뱅뱅 맴들며 갇혀 지내다보니 요즘 뜨는 핫한 공간을 다녀보지 않아 뭔가 유행에 뒤쳐지는 기분이 든다. 지난해 현대카드에서 운영하는 북촌의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가보고 인상적이라 뮤직(이태원), 트레블(압구정)도 가보고 싶어졌다. 그러다 4월 28일에 청담동(신사동)에 새롭게 쿠킹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해서 휴일에 다녀왔다. 가는 길에 만난 아우어베이커리에 한번 들러주고! 베스트셀러인 더티초코는 시간이 안맞아서 아쉽지만 베스트셀러 몇개만 업어왔다. 작은 베이커리 같은데 늘 사람들로 바글바글하는게 뭔가 인기 비결이 있는 것 같다. 아우어베이커리(our bakery) 베이커리 한켠에 테이블이 몇개 놓여있는데 자리가 꽉 들어차 있다. 뭔가 여의도와는 다른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라고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까.. 2017. 5. 5.
[가로수길] 뮬라웨어 가로수길 쇼룸 '카페뮬라' 2월부터 시작한 여의도 T12 필라테스 레슨도 어느덧 3개월차로 접어들고 있다.목디스크 재활운동으로 시작한 필라테스인데 이제 슬슬 몸이 반응한다. 늘 목과 허리가 불편해 회사생활이 힘들 정도로 힘들어 침 치료를 할까하다 필라테스를 시작한 것인데 치료 겸 자세 교정에 꽤 효과가 있는 것을 느낀다. 스트레칭, 호흡과 자세교정, 근력운동으로 몸이 서서히 균형을 되찾아가면서 고질적인 편두통도 사라지는 신기한 경험도 했다. 특히 우리 샘이 뒷목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이 펑펑 뚤리는 기분이랄까 ^^ 스마트폰과 PC를 오래 쓰면서 생긴 구부정한 자세,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으로 늘 피곤했는데 필라테스를 하면서 조금씩 활력을 되찾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무엇보다 주위에서 옷태가 나고 날씬해보인다고 하니 기분이 좋다. 여.. 2017.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