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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기업의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료를 보면 요즘 내가 고민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일목 요연하게 잘 정리해주고 있어 소개한다.
인터넷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면 너무 당연한 얘기라고 생각될수도 있고, 일부 사례들이 좀 후지고 오래된 것들이고 논조를 위해 끼어맞춘 느낌이 드는 것도 있긴 하지만 인터넷을 매체로서 인정하고 기업이 어떻게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에 나설 것인가에 대해서 다뤘다는 데 의의가 있다.
물론 아무리 일반론이 잘 정리되어 있다고 해도 실제 적용을 검토하는 실무자의 입장에서는 더 치밀하고 디테일한 검토가 이뤄줘야 한다.그래도 누군가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 자체가 반갑다.
>> 목차
- 핵심 미디어로 부상하는 인터넷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이 주는 기회와 위협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추진 전략
- 시사점
인터넷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면 너무 당연한 얘기라고 생각될수도 있고, 일부 사례들이 좀 후지고 오래된 것들이고 논조를 위해 끼어맞춘 느낌이 드는 것도 있긴 하지만 인터넷을 매체로서 인정하고 기업이 어떻게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에 나설 것인가에 대해서 다뤘다는 데 의의가 있다.
물론 아무리 일반론이 잘 정리되어 있다고 해도 실제 적용을 검토하는 실무자의 입장에서는 더 치밀하고 디테일한 검토가 이뤄줘야 한다.그래도 누군가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 자체가 반갑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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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 미디어로 부상하는 인터넷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이 주는 기회와 위협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추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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