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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3회를 맞는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9>의 올해 테마는 '불황기 소셜미디어를 통한 효과적인 PR,마케팅 전략'으로 6월 23일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렸다.
KAIST의 정재승 교수의 키노트를 꼭 듣고 싶었는데 11시가 넘어서야 현장에 도착하여 오후 강연만 본격 들을 수 있었다. 오전에는 주로 업체의 신규 서비스, 트렌드, 전망 같은 이야기들이 많았고 오후에는 보다 실질적인 사례와 토론이 마련되어 있었다. 내가 발표할 사례도 포함.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이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기업의 실제 사례 발표가 많았으면 했는데 국방부의 동고동락 블로그(국방부 동고동락 블로그 멋져~)와 LG전자 딱 2개밖에 없어서 다소 아쉬웠다. 다른 기업들도 많은데 바빠서 그런지 참가를 많이 하지 않은 건가... 내게 주어진 시간은 30분. 길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작하니 할말도 다 못하고 '1분 전'이라는 푯말을 보곤 황급히 마무리를 해야해서 아쉬움이 남는다. 두번 하면 더 잘할거 같은데 -,.-
어림 200명이 가까운 인원 앞에서 그것도 마치 교회당처럼 높은 단상에서 100인치가 넘는 스크린 앞으로 하려니 앞에 암것도 안보이더라. 발표자가 다들 대표인지라 개인 블로거를 제외하면 내가 가장 직급이 낮은듯 했다. 다들 장표를 보지도 않고 어쩜 그리들 발표를 잘 하는지...쩝..여튼 프리젠테이션은 하고나면 언제나 찐한 아쉬움이 남는다.
서밋 발표자료는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9' 발표자료에 잘 업로그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내가 발표 내용은 정진호님이 마인드맵으로 요약정리를 잘해주셔서 업어왔다. 참고가 되시길 바란다.
(다음은 그날 메모한 것을 유추하여 적은 것이라 정확한지 모르겠으니 잘못된 것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람.)
2009/03/05 - [Corporate Blog] - 모든 기업이 블로그를 할 필요가 있을까?
KAIST의 정재승 교수의 키노트를 꼭 듣고 싶었는데 11시가 넘어서야 현장에 도착하여 오후 강연만 본격 들을 수 있었다. 오전에는 주로 업체의 신규 서비스, 트렌드, 전망 같은 이야기들이 많았고 오후에는 보다 실질적인 사례와 토론이 마련되어 있었다. 내가 발표할 사례도 포함.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이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기업의 실제 사례 발표가 많았으면 했는데 국방부의 동고동락 블로그(국방부 동고동락 블로그 멋져~)와 LG전자 딱 2개밖에 없어서 다소 아쉬웠다. 다른 기업들도 많은데 바빠서 그런지 참가를 많이 하지 않은 건가... 내게 주어진 시간은 30분. 길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작하니 할말도 다 못하고 '1분 전'이라는 푯말을 보곤 황급히 마무리를 해야해서 아쉬움이 남는다. 두번 하면 더 잘할거 같은데 -,.-
어림 200명이 가까운 인원 앞에서 그것도 마치 교회당처럼 높은 단상에서 100인치가 넘는 스크린 앞으로 하려니 앞에 암것도 안보이더라. 발표자가 다들 대표인지라 개인 블로거를 제외하면 내가 가장 직급이 낮은듯 했다. 다들 장표를 보지도 않고 어쩜 그리들 발표를 잘 하는지...쩝..여튼 프리젠테이션은 하고나면 언제나 찐한 아쉬움이 남는다.
서밋 발표자료는 '비즈니스 블로그 서밋 2009' 발표자료에 잘 업로그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내가 발표 내용은 정진호님이 마인드맵으로 요약정리를 잘해주셔서 업어왔다. 참고가 되시길 바란다.
전체 발표자료 모음 :
기업블로그 운영사례 LG전자 더 블로그
뭐니뭐니해도 이런 행사의 백미는 패널 토론이다. 각자의 분야에서 내공을 자랑하는 5인의 멤버가 불꽃튀는 토론을 벌여주었다. 한발 앞서 분들답게 트위터를 비롯한 소셜미디어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그만님의 '지금이 아니면 기회가 없다'는 말이 의미심장하게 와 닿았다.View more documents from Jinho Jung.
(다음은 그날 메모한 것을 유추하여 적은 것이라 정확한지 모르겠으니 잘못된 것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람.)
2009/03/05 - [Corporate Blog] - 모든 기업이 블로그를 할 필요가 있을까?
- 첨단기술수용론이라고도 한다. 캐즘이란 원래 지각변동 등의 이유로 인해 지층 사이에 큰 틈이 생겨 서로 단절되어 있다는 것을 뜻하는 지질학 용어다. 초기시장에서 주류시장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되거나 후퇴하는 단절현상을 가리키는 말.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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