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Story

덤이 더 만족스러운 삼청동 카페 "오시정"

by 미돌11 2012. 2. 1.
반응형
주말 밤이면 우리 가족은 무작정 드라이브를 나선다.
낮잠을 잤거나 잠이 안오는 날은 여의도 삼청동 홍대 삼청동까지 다녀온다.
그 중에서 가장 즐겨찾는 곳인 삼청동인데, 주로 주혁군이 좋아하는 와플이나 팥빙수를 먹고 오곤 했다.

얼마 전에는 찜해 놓았던 삼청동 카페 오시정(5CIJUNG)에 벼르다 들렀다. 오시정은 다섯가지 시를 짓는 마음이라는 아주 예쁜 뜻을 가진 카페인데 홍대, 삼청동 등에 프렌차이즈가 많이 생겼다.

입구에 들어서면 많지않은 테이블에 아기자기한 일본식 코지하면서도 심플한 인테리어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북적이는 별다방 콩다방과 달리 조용하고 평화롭다. 복잡한 우리 삶 속에서 이런 위안을 주는 안식은 꼭 필요한 것임이 분명하다.

5CIJUNG에서는 가정식 스콘과 홈메이드 잼 같은 그곳만의 정성어린 서비스가 있다. 여름엔 팥빙수도 생딸기를 얹어준다고 특히 금방 구운듯 따뜻한 스콘은 커피와 함께 먹으면 참 좋다.

이날 주혁군은 핫초코, 나는 초콜릿 퐁듀를 먹었다. 진하게 끓인 초콜릿에 과일을 찍어 아이스크림과 곁들여 먹는데 맛이 특이하다. 커피에는 아기자기한 인형이 같이 장식으로 나오는데 아이들이 참 좋아한다.

실내에는 일본풍의 그림이 간간히 걸려있고 한쪽에선 아기자기한 소품도 팔고 있다. 남자들은 몰라도 여자친구들끼리 조용히 대화하거나 데이트족들에게 만족도가 높겠다.

추천카페 별점 ★★★★☆

커피와 함께 나오는 머핀

초코퐁듀는 겨울 계절메뉴
곰돌이 장식이 귀엽다
핫초코 드시는 까도남 주혁군
심플한 그림 액자들
설탕이 담겨나온 귀여운 장식
비슷한 포즈의 부자지간

2012..2.01 옵티머스Q2로 작성

오시정 삼청점
주소 서울 종로구 팔판동 57
설명 5가지 시를 짓는 마음을 뜻하는 갤러리 카페
상세보기

[관련 포스팅]

2012/01/25 - [My Story] - [모바일] 2012년 설 명절을 보내며
2012/01/16 - [My Story] - 오늘은 미도리의 생일날
2011/12/31 - [My Story] - 미도리의 식도락, 먹고 마시고 즐기고
2011/12/28 - [My Story] -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직접 만난 톰 크루즈와 미션 임파서블 4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