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로버트 스코블 외 지음·홍성준 외 옮김/372쪽·1만2800원·체온365
경쟁사를 무자비하게 넘어뜨리고 독점 위반 소송에 휘말리면서 ‘악의 제국’이라 불렸던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나쁜 이미지를 떨쳐 버릴 수 있었던 비결은 직원들의 블로그였다. 이 ‘채널 9’를 운영하면서 MS가 ‘솔직하다’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데 기여했던 사람이 이 책의 공동저자 로버트 스코블.
블로그로 스타가 된 영국 무명 재단사부터 제너럴모터스(GM)의 밥 러츠 부사장처럼 기업 중역 블로거까지 다양한 사례가 실렸다.
이 책에서는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와 함께 블로그를 하려면 넘어야할 여러가지 장애물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사례들과 함께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
특히 7장에서 다루고 있는 홍보 영역에서 블로그 활용에 대해 기존의 '명령과 통제'의 원칙 아래 보도자료를 배포하던 방식에서 '듣고 참여하는' 방식으로의 민주주의를 과연 실현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명확히 답할 수는 없지만 블로그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최고의 도구인 것 만은 틀림 없는 것 같다.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경쟁사를 무자비하게 넘어뜨리고 독점 위반 소송에 휘말리면서 ‘악의 제국’이라 불렸던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나쁜 이미지를 떨쳐 버릴 수 있었던 비결은 직원들의 블로그였다. 이 ‘채널 9’를 운영하면서 MS가 ‘솔직하다’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데 기여했던 사람이 이 책의 공동저자 로버트 스코블.
블로그로 스타가 된 영국 무명 재단사부터 제너럴모터스(GM)의 밥 러츠 부사장처럼 기업 중역 블로거까지 다양한 사례가 실렸다.
이 책에서는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와 함께 블로그를 하려면 넘어야할 여러가지 장애물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사례들과 함께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
특히 7장에서 다루고 있는 홍보 영역에서 블로그 활용에 대해 기존의 '명령과 통제'의 원칙 아래 보도자료를 배포하던 방식에서 '듣고 참여하는' 방식으로의 민주주의를 과연 실현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 명확히 답할 수는 없지만 블로그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최고의 도구인 것 만은 틀림 없는 것 같다.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반응형
'Bookma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 도서] 웹 진화론 - 우메다 모치오 (1) | 2008.03.30 |
---|---|
[추천 도서] 웹 인간론(ウェブ人間論) - 우메다 모치오 (3) | 2008.03.17 |
글로벌 기업의 역사(Our heritage) 브랜딩 (2) | 2008.03.09 |
노키아 블루투스 제품 사이트 - nonstop living (0) | 2007.11.19 |
[개편] LG 기업 대표사이트(www.lg.co.kr) (1) | 2007.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