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st Recipe

무제한 해산물 뷔페 BBQ 스팀봇(Steam Boat) 레스토랑

by 미돌11 2014. 9. 13.
반응형

말레이시아식 샤브샤브 스팀봇은 해산물을 좋아하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일본의 샤브샤브, 중국의 훠궈와 비슷하게 고기와 야채를 육수에 대체먹는 음식으로 랍스터, 새우, 조개, 꽃게 등 살아있는 해산물을 듬뿍 넣은 스팀봇은 국민 음식이나 마찬가지다. 

각종 해산물을 닭 육수나 똠양꿍과 비슷한 향신료가 가미된 매콤한 육수에 넣어 대쳐먹는 말레이시아식 샤브샤브 요리이다. 대부분이 중국계 말레이시안들이 운영하는 이곳은 담백한 국물로 한국인에게 대부분 잘 맞지만 향신료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주문시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가 다녀온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반다르 지역의 중국식 무제한 해산물 뷔페인 'Happy City BBQ Steamboat Restaurant'은 저녁 무렵에 문을 열어 새벽까지 영업하는 곳이다. 엄청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중국식 요리, 일본식 스시, 스팀봇(치킨스프, 똠양스프 2가지), 해산물 구이, 과일, 디저트까지 완벽 구비해 온 가족의 저녁 외식 장소로 추천할 만하다. 

해산물이 무제한, BBQ 스팀봇 레스토랑 

줄을 서서 표를 사야 입장할 수 있다. 초저녁인데도 사람들이 엄청 많다. 130센티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입장이라 입구에 키를 재는 판넬이 이색적이다. 아쉽게도 둘째 딸만 무료이고 남자 아이 둘은 유료 입장 ㅎㅎ

한국의 조개구의 집 분위기를 연상하면 된다. 저녁에도 덥고 습하긴 하지만, 야외에서 연기를 내며 구워먹는 맛이 좋다. 천정이 개폐식이라 비오는 날은 천정이 닫힌다고 한다. 완전 첨단 시설 ㅋㅋ 

하이라이트는 숯불에 구워먹는 해산물구이. 새우, 맛조개, 꼬치 등 다양한 해산물을 맘껏 먹을 수 있다. 한국인이라면 고추장이나 초고추장을 챙겨가서 찍어먹거나 국물에 풀어먹으면 얼큰한 매운탕 맛을 즐길 수 있다. 

현지인들은 생선을 통째로 구워먹기도 하는데 우리는 영 모험적이라..위 대나무 잎에 싼 것도 구워서 먹는데 맛이 오묘한게 ㅠㅠ 

먼저 원하는 야채를 듬뿍 담고 다음에 해산물이나 꼬치 재료를 담아가면 된다. 



한쪽은 닭육수, 한쪽은 똠양 육수이다. 어른들은 매콤한 똠양 육수를 선호하고 아이들은 닭육수를 먹으면 된다. 마지막에 국수나 면을 넣어서 먹으면 좋다. 


초밥과 튀김 롤,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등도 무제한으로 서비스되니 배가 부르도록 먹어도 좋다.

구이중에 요게 가장 맛나더라. 닭고기인가?

한국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맛조개도 이곳에서는 흔한 음식...

사이좋은 동생 부부. 둘다 깡말라서 많이 먹고 살 좀 찌세요~

식당 정보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ppycitybbqsteamboat 
* 오픈시간 : PM 5:30~ 13:30 AM 
 (밤 10시~ 새벽 1시까지는 28.8+, 13,8+로 할인 ) 
* 가격 : 어른 39,9+ RM, 아이 19.9+RM(한화 약 어른 13,000원, 아이 6,500원 가량), 
            키 130센티부터 어른 가격, 100센티 이하는 무료 입장임.  
* 전화: 012-9133-293 
* 주소 : Lot 44649, Jalan 7A/62A, Bandar Manjalara Kepong, 52200 Kuala Lumpur. 


한국의 칼국수와 비슷한 '판미(PANMEE)'

또하나 잊지못할 음식이 한국의 칼국수와 비슷한 '판미(PANMEE)'이다. 말레이시아의 서민음식으로 닭발로 국물을 내고 손으로 국수를 밀어서 먹는 음식인데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내 입맛에 딱이었다. 면은 가는 것도 굵을 것을 선택할 수 있고, 국물인지 비빔인지를 선택하면 된다. 그 위에 튀긴 멸치와 미역, 닭고기로 토핑을 얹어 먹으면 고소한게 정말 맛있다. 

오리지널 판미, 완탕 판미는 기본 국물 베이스라 담백하고 달큰한게 맛있다. 

칠리 판미(매운맛)를 먹었는데 말레이 현지 음식 중 가장 감동적이었다. 강추!!!! 

요건 국물없이 비빔으로 먹는 판미. 가격도 7링깃(2300원)이라 매일 먹어도 먹어도 착한 가격~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