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Story

최진실의 자살로 베르테르 효과 확산 우려

by 미돌11 2008. 10. 2.
반응형
탤런트 최진실의 사망 보고가 접수돼 지구대가 확인 중이라고 연합뉴스가 2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오전 6시경 119에 신고가 들어와 서울 잠원동 자택으로 출동했으며 현재 자살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중이라고 한다.

정말 아침부터 쇼킹한 뉴스! 우울증이 있다더니 안재환 사건으로 심리적으로 불안정한데다 사채놀이 억측까지 불거져 맘 고생을 하다가 이런 일이 벌어진것이 아닌가 싶다. 그나저나 남겨진 아이들은 불쌍해서 어쩌누 ㅠㅠ
최진실 관련 사채 루머를 퍼트린 증권사 여직원은 그럼 도의적 책임을 져야하는건가...
정말 무서운 것이 마음의 병이고, 더 무서운 것이 악플과 루머인가보다. 친절한 리플은 돈이 들지 않는데...악플러보다 침묵하는 팬들이 더 많다는 사실을 왜 몰랐을까 ㅠㅠ

증권사 여직원처럼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의도하지 않게 남에게 가해를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 오싹한 기분이 든다.
안재환의 죽음으로 충격을 받은 정선희가 절친한 친구가 자신으로 인해 루머에 시달리고 자살했다고 생각하면 너무 괴로울 것 같아 측은하다.

정다빈, 안재환 등 연애인의 자살은 사회적으로 파장이 매우 크다. 연애인 자실 후 성인의 23.6%가 모방 충동을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니 베르테르 효과가 실제로 나타날까 걱정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살 원인을 자세히 분석하여 국민들에게 알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아침부터 멍~하다.

더불어 이번 사건을 계기로 개념없이 악플다는 이중 인격자들이 영원히 추방될 수 있도록 국가적 차원의 대책이 정말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다.

최진실의 미니홈페이지가 폭주라는군요.  부디 편안하기를 기도합니다.
http://cyworld.nate.com/choijinsil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