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Blog

나에게 도움을 주는 블로그들: 유입 링크 분석

by 미돌11 2008. 10. 29.
반응형
오늘 유입된 방문자가 1,300명을 돌파했다. 다음 블로거 뉴스에 랭크된 것도 아니고 뜨는 키워드를 사용한 것도 아닌데 최근에 꾸준히 방문자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원인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나름대로(?) 분석해보았다.

물론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검색엔진 유입률이다. 이번 달 주요 키워드는 뉴욕, 로모, 배두나, 프라다폰2이다. 이 블로그의 주제인 PR 2.0이나 비즈니스 블로그는 어디로 갔는가 ㅠㅠ   

유입 경로를 보면 가장 많은 방문자 유입은 다음 블로거 뉴스이고 그 다음이 구글과 네이버, 야후, 그리고 올블로그와 같은 메타 블로그. Hanrss도 8위인데 왜 내 방문자 구독수는 아직도 바닥인지 모를 일이다...흑흑..
검색엔진에서 가장 기본은 '외부 링크 인기도'이다. 즉, 나보다 높은 인기를 가진 사람이 나를 추천해주거나 나에게 링크를 걸어주면(다른 블로그로 부터 받은 링크 수를 inbound link라고 하는데 구글 검색에서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 나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는 것이다. 즉, 유명한 친구를 많이 사귀고 그 친구와 댓글, 트랫백으로 많이 교류하다보면 내 블로그의 방문자도 서서히 증가한다.

9월부터는 가급적 매일 1개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한 탓도 있지만 다른 사람의 글을 많이 보러 다니고 댓글이나 트랙백을 열심히 던져 둔 이유가 방문가 증가에 주효한 것 같다.  민노씨, 제닉스, 페이퍼온넷, 블로거팁, 마키디어, 권대리 등의 블로그를 통한 유입이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다. 특히 블로그의 '링크'에 걸리면 지속적으로 방문자가 유입되는 것 같다. 편집장님 감사해요 ^^

나도 이에 부응하고자 블로거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간간히 하고 있고 앞으로도 블로그 발굴 포스팅을 계속하려고 한다.
 
최근 내 블로그 유입에 기여하고 있는, 나를 소개한 고마운 블로그 두 개를 소개합니다.

@ 마키디어 > 마케팅/경영 관련 블로그 목록                                          @ 기업&미디어 > 클릭! 홍보 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