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Blog

발굴! 숨은 보석 같은 나만의 추천 블로그 모음

by 미돌11 2008. 10. 28.
반응형
블로그는 그 사람의 인생 전체를 투영한다.
블로고스피어를 헤매고 돌아다니다 보니 생각지 못한 곳에서 주옥 같은 블로그를 자주 만나게 된다.
어쩌면 그리도 하나 같이 내공 100단의 멋진 블로그들이 많은지 정말 깜짝깜짝 놀랄 때가 많다.
혼자 보기 아까운 내 RSS의 '관심사' 폴더의 주옥같은 블로그를 소개한다.
블로그 마케팅의 대상이 아닌 진정한 나 자신에게로 몰입하고 있는 개인 블로그들이 아름답다.

Cliomedia  
미국 대학 도서관 사서의 재미있는 도서관 이야기. 미국에서 사서로 취업하는 법부터 참고봉사의 에피소드,
도서관 호텔, 도서관을 산책하는 법 등 기발한 포스팅이 전공자가 아닌 사람이 보더라도 무척 흥미롭다.  
 
건강, 의학전문 팀블로그 - Korean Heath Log
양깡님이 운영하는 병원, 건강 블로그의 바이블. 나름 병원 블로그의 성공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열심이시다.
감기나 대머리, 갑산성, 치매 등의 일상적인 질병에서부터 멜라민, 조류 독감 등의 이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웹 2.0이나 구글과 같은 이야기와 건강을 연관시켜 다루는 'IT와 건강'이라는 카테고리가 독특하다.

책읽는 엄마의 보석창고
중학생 두 아들을 둔 일하는 엄마의 책 읽는 블로그. 인생에 대한 깊이, 삶에 대한 관조를 배운다.
다양한 영역을 섭렵하는 독서 리스트에 놀라고 따뜻한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나는 위안을 얻는다.

{ 해의눈물, 고양이가 되자 }
캐논 EOS 5D와 롤라이 플렉스를 사용하는 여성 포토그래퍼.너무나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사진이 좋다.
하루 한장, 사진 프로젝트. 언젠가 나도 한번 해보고 싶은 프로젝트다. 하루키와 로모를 사랑하는 점이 나와 닮았다.

여행과 사진에 미치다
일상의 감동을 찾아 떠나는 사진 여행작가 신미식님의 블로그. 최근 에티오피아에서 돌아와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그가 여행을 통해 인연과 추억에 대해 이야기한다.

Ballad of Fallen Angels
펜탁스를 사용하는 구독자 100명, 사진도 너무너무 멋지고 댓글도 무지무지 많은 사진 블로그.
주요 태그는 고양이, 펜탁스, 일상의 기록, 그리고 로모 유저이기도 하다.

House, Life & Story 
집과 주거문화에 대한 모든 것. 거꾸로 지은 집, 다리가 달린 집, 계단으로 만들어 진 집 독특한 집에 대한 모든 것. 

펀펀데이의 솔직발칙 톡톡
성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면서도 수위를 넘지 않게, 이미지 사용도 너무나 상징적(?)으로 위트있게 ^^
애 엄마인 나도 미처 몰랐던 많은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회사에서 보실때는 뒤를 주의하실 것!
 
snowcat blog
뉴욕으로 이주한 스노우캣과 나용이의 뉴욕 생활기. 오래전부터 방문하던 스노우캣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다.

라자냐의 요리 블로그
미술 전공한 스타일리시한 요리 블로거. 사진도 멋지고 멋진 레스토랑도 많이 소개하고 가끔씩 일상 이야기도 재밌다는.
최근에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쿠킹 클래스를 시작한 서른 초반의 싱글녀. 매거진 T에 3분tCook을 연재한 글쓰는 요리블로거. 저서로는 수상한 요리책이 있다.

호박툰
동글동글 귀여운 카툰으로 유명한 호박님의 요리, 리뷰, 연예 이야기를 담은 따뜻한 블로그. 최근 1주년을 맞았는데 지금 동시접속자가 무려 254명. 허걱 - -; 이제는 1인 미디어로서 블로그 워크숍도 기획하시고 선물 빵빵한 이벤트도 하시고, 각종 기업들의 러브콜도 듬뿍 받으시고 넘 너무 부러워요~

여러분~~ 숨겨진 멋진 블로그 아시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려요~~

(내가 즐겨찾지만 아래 포스팅한 시골의사 블로그 등의 유명 블로거는 제외함. )
2008/09/25 - [Blog Life] - 해외에서 활약하는 블로거들 총망라~
2008/09/11 - [Media 2.0] - 네이버에는 파워 블로그가 살고 있는가
2008/07/22 - [PR 2.0] - 블로그 전문가 되기- PR 2.0분야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