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Story174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하는 빛의 마술사 클림트 제주에서 본 빛의 벙커 고흐 편도 인상적이었는데 그보다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수준이라 볼만한 전시였다. 미디어아트는 일반 전시의 두배가 넘는 높은 가격인지라 일찌감치 6월말까지 얼리버드 예매로 다녀왔다. 몇년전 오스트리아가 낳은 색채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튼의 오리지널 진본을 보았던 벨베데레 궁전이 불현듯 생각났다. 그림에 금박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내는 키스(The Kiss), 유디트 Ⅰ(Judith I) 인상주의 그림들을 실컷 보았는데 몇년 후 한국에서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한 클림트를 만나니 기분이 묘했다. ✔기간 : 22/5/27 ~ 23/3/5 ✔관람료 : 2.9만 (얼리버트 2.5만) ✔장소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내 상설 전시관 ✔관람시간 : 월~목/일 10시~20시 (금/토는 21시까지) 전시구.. 2022. 6. 23.
고 이건희 컬렉션 1주년 기념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국중박) 국립중앙박물관 약칭 국중박은 내가 가장 사랑하는 공간이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에는 가족나들이를 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이다. 서울 용산에 위치한 서울국립중앙박물관에는 투명한 거울 호수도 있고 새단장한 아름다운 미소의 반가사유상도 있고 어느 수집가의 초대 전시회도 모두 무료 관람이다. 아이가 어리다면 새단장한 어린이 박물관도 추천합니다. 지난해 4월 고(故) 이건희(1942~2020) 삼성 회장의 평생을 두고 수집한 미술품·문화재 2만3000여점을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현대미술관, 전국 각지의 공립미술관 등에 기증한 ‘이건희 컬렉션' 전시회를 무료로 열었는데 도저히 치열한 경쟁에 티켓팅에 실패해 가보지 못했다. 그로부터 1년만에 열린 국립중앙박물관, 고 이건희 컬렉션 1주년 기념전 는 수집가가 관람객들을.. 2022. 5. 8.
유쾌한 코믹살인극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요즘처럼 일상의 재미를 찾기 힘들다면 연말에 재밌는 뮤지컬을 한편 보자. '18년 초연시 각종 뮤지컬상 수상에 관객평 9.8로 호평받고 올해 다시 돌아온 코믹살인극 젠틀맨스가이드는 1909년 영국의 다이스퀴스 가문의 여덟번째 후계자임을 알게된 평범한 청년 '몬티'가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앞 8명을 제거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린 블랙코미디. 올해는 이석훈과 정성화 페어로 본 젠틀맨스 가이드. 탄탄한 스토리와 캐릭터 하나하나 재치 넘치는 대사와 애드립 덕분에 보는 내내 턱이 빠질 정도로 웃었다. 먼저 영국 빅토리아풍의 무대와 의상이 눈을 사로잡는다. 무대는 작지만 다채로운 LED영상을 더한 구성으로 잠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 난 가운데 D열에서 관람해 시야가 무척 좋아서 따로 오페라글라스 없이도 배우들의 표.. 2021. 11. 28.
'굿 라이프'가 말해주는 행복해지는 10가지 방법(최인철 교수) 요즘 전 사회적으로 행복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미 하루키상은 20년도 전에 에 연재한 에세이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小確幸, 소확행)을 이미지 정의 내린바 있는데 이것이 올해의 마케팅 트렌드 용어로 선정된 것은 새삼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예전 내 블로그의 검색어 1,23위는 보통 예전에는 연예인, 맛집, 여행이 차지하는데 최근에는 행복에 대한 글 2개가 10위권내의 상위권에 계속 오르는 것만 봐도 행복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다. (내 블로그는 검색광고를 하지 않으니 퓨어한 데이터겠지 ㅋㅋ) 2014/12/06 - [My Blog] - 행복한 삶을 위한 몇가지 조언(서울대 최인철 교수) 2017/06/06 - [Bookmark] - 행복의 철학자 에피쿠로스가 말하는 행복의 3가지 조건 특히, 20.. 2018.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