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st Recipe

여의도 주민이 추천하는 여의도 최고의 브런치 레스토랑

by 미돌11 2022. 12. 23.
반응형

여의도에서 직장 생활을 10년 넘게 다니면서 다니기 시작한 브런치 레스토랑을 모아보았다. 그전에는 압구정, 한남동 등지로 브런치 레스토랑을 찾아다녔는데 이제 힘도 들고 하여 자꾸 이 섬안에서 모든 걸 해결하게 된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건 호텔이나 유명 카페 체인들이 여의도로 속속 입성하면서 강남 못지 않은 브런치 레스토랑이 속속 생겼다는 것이다. 수년간 발품을 팔며 발굴한 여의도 최고의 브런치 레스토랑을 엄선해 소개해 보기로 한다. 
 

추천 1. 세상의 모든 아침  

여의도에 오전 9시에 오픈하는 브런치 레스트랑은 단연 이곳을 추천한다. 대부분이 11시에 오픈하기 때문이다. 

아침 자연광 햇살을 맞으며 식사를 하고 싶다면 전경련 50층에 위치해 전망 좋은 세상의 모든 아침이 딱이다. 전경련 1층에서 고층 전용 엘레베이터를 타고 50층 레스토랑 입구에 도착하니 사방이 유리로 되어있어 겨울인데도 무척 따스한 기분이 들었다. 

주말에는 예약을 미리 하거나 11시 이전에 도착해야 많이 대기하지 않고 입장 가능하다. 양식을 제공하는 ‘세상의 모든 아침’에서는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비롯해 샐러드, 샌드위치, 파스타 등을 2만원 선, 파스타 브런치 코스는 3만원, 스테이크는 3~5만원 선이다. 이 곳 

별실에서는 연예인들을 초청해 모임을 갖거나 김태희와 비 등 연애인 결혼 피로연을 하기도 한다. 음식이 좋긴하지만 그에 비해 서비스가 그닥 별로라 내가 최근에는 발길을 좀 돌린 곳이었는데 특별히 야경을 보며 와인먹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2017.01.22 - [Best Recipe] - [여의도 맛집] 김태희와 비의 피로연 장소, 세상의 모든 아침

추천 2. 콘래드 호텔 브런치 '버티고' 

'버티고'는 여의도에서는 흔치않게 야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퇴근길 직장인들에게 고층 빌딩숲 사이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가볍게 한잔 할 수 있는 곳이다. 낮에는 브런치 메뉴, 저녁에는 칵테일 및 맥주, 가벼운 스낵 메뉴와 친절한 서비스가 기분 전환을 하게 하는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그런 공간이다.

   

지난해 리뉴얼한 후 분위기가 무겁지 않고 세련된 느낌에다가 대리석 테이블과 그레이&그린톤의 벨벳 의자가 무척 포근한 느낌을 풍긴다.  

요즘은 겨울이라 야외석 개방을 안하지만 봄/가을 날 좋은 계절에는 야외석에서 바람을 맞거나 노을을 바라보며 식사를 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시기를 강추한다. 

겨울 시즌에는 매주 수요일 저녁마다 라이브 재즈 공연도 열린다고 하니 일정에 참고바란다.

 

추천 3.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2층) 파크카페의 브런치 뷔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가족 단위의 소규모 돌잔치나 친구/직장 동료들과 브런치나 프라이빗 모임을 하기에 한적하고 좋다. 호텔 2층의 파크 카페의 주말 브런치는 입구를 들어서면 오른쪽에 오픈키친과 함께 뷔페로 차려져 있다. 새우, 해산물, 참치 등 차가운 샐러드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스파클링 무제한 서비스, 즉석에서 바로 조리해주는 스파게티, 메인으로 제공되는 안심 스테이크를 포함한 가격이 6만원으로 가짓수에 비해 착한 가격이다. 

보통 그날의 메인 요리로 스테이크가 제공되는데 고기를 즐기지 않는 저로선 절반도 못먹을 정도로 양이 많다. 나는 주로 스파게티와 전채 중심으로 먹다보니 가격 대비 아까운 기분도 든다. 디저트로 준비된 케이크와 미니슈와 쿠키류가 다양하고 크레마가 가득한 갓 뽑은 커피도 훌륭하다. 후식은 요거트와 과일 3종이 준비되어 있다. 

  • 가격: 6만 5천원 / 예약 : 02-2090-8050 

 

 

추천 4. 품격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라(OLA)

메리어트 호텔 지하 1층의 이탈리언 레스토랑 올라도 주말이면 오전 10시부터 3시까지 브런치 메뉴를 준비했다. 아래 그림처럼 주말에는 팬케이크, 계란요리 등의 브런치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브런치 메뉴에는 파스타 메뉴는 없음, 2만원에 가까운 가격에 커피 별도라는 건 너무 서운함.) 호텔 내에 위치해서 더 조용하고 맛과 서비스가 고급스러운 기분이 든다. 6인 정도 이용가능한 별실도 많은데 비즈니스 미팅이 많아 평일에는 예약 필수이다. 런치 세트도 가성비가 좋으니 이용해 보자. 

시금치와 토마토, 아보카도를 얹은 에그 베네딕트가 푸짐하다. 가니쉬로 감자와 샐로드가 같이 나온다. 나는 왜 집에서 하면 에그 베네딕트 모양이 이렇게 안 나오는 건지 ㅠ 바나나를 토핑한 팬케이크도 무려 5장 정도 포개져서 푸짐하게 나온다. 다만 사이드 메뉴가 아무것도 없어 목이 메인다. 셋 중에서 어메리칸 스타일의 브런치가 가장 푸짐했다. 검은 호밀빵에 버섯과 스크램블 에그, 소시지와 베이컨, 구운 토마토 등 먹을 것이 풍성하니 요걸로 추천! 

여의도에는 올라가 2곳인데 KBS 본관 앞 아일랜드파크 1층은 테라스 좌석이 있으니 참고바란다.

 

추천 5. 엄마의 정성이 깃든 홈페이드 브런치, 카페 마마스 

브런치 계의 혜성인 '카페 마마스' 여의도 점은 홈메이드 브런치 메뉴와 샐러드, 샌드위치 그리고 토마토, 딸기, 청포도 생과일 쥬스와 커피가 유명한 곳!

이름조차 엄마가 만들어주신 음식이라 해서 마마스가 아닌가! 외관은 마치 유럽의 어느 동네 카페같은 소박한 분위기이다. 다른 지점은 보통 오픈시간이 10시인데 여의도는 아침 직장인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오전 8시에 문을 연다. 

나는 이 집의 리코타 치즈 샐러드와 치즈가 듬뿍 들어간 파니니, 청포도 주스를 좋아한다. '카페 마마스'는 빵, 치즈나 소스 등의 핵심 재료를 직접 만드는 브런치 카페다. 평일에는 늘 사람들로 붐비지만, 주말에는 여의도에 사람들로 붐비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 11시 넘어 들어섰는데도 다른 가게처럼 줄을 서야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한가롭게 브런치 타임을 즐길 수 있다.

 

치즈가 듬뿐 든 파니니와 샐러드가 이집의 인기 메뉴지만, 갠적으로 나는 감자스프에 엄지 척! 안쪽의 6인용 브런치 수다 테이블을 비롯해서 7개의 테이블의 벽쪽의 1인 석이 준비되어 있는 자그마한 규모이다. 고기가 듬뿍 들어간 필리스테이크 샌드위치와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이 집의 대표 메뉴. 이집에서 직접 만든 리코타 치즈에 견과류를 듬뿍 뿌려 빵에 발라 먹으면 깔끔한 맛이 그만이다. 발사믹 올리브 소스를 끼얹어 먹으면 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 정도이다.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메뉴다.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4,500원의 청포도 주스. 다른 가게와 달리 잔여물이 씹히는게 전혀 없고 첨가물 없이 달지 않은 싱싱한 생과일 맛이라 이곳에 들른 사람들은 모두 한번씩 먹어본다는 워너비 메뉴~! IFC몰에도 여의도 2호점이 있으니 참고.

 

추천 6. 건강한 조리법으로 속편한 브런치, 닥터로빈 

이곳은은 MSG랑 버터 안넣고 튀기지 않은 건강한 맛이라 많이 먹어도 속이 편해 좋다. 단호박 스프와 파스타가 일품. 여의도 지점이 2개인데 메리어트 점을 추천한다. 

 

추천 7. 더현대서울 브런치 맛집, 로라스 블랑 

더현대서울의 거의 유일한 정통 브런치 맛집 로라스 블랑은 3층 안쪽 구성에 위치해 좀처럼 찾기 어렵다.
이 집은 브런치 메뉴가 다양하지 않은데 퀄리티가 높다. 
프렌치토스트는 화려한 비주얼에 엄청 달고 프로슈토 머쉬룸 갈레트는 버섯스프 + 갈레트 + 스콘 세트구성인데 맛도 비주얼도 훌륭하다. 
갈레트는 메밀로 만든 크레페 위에 아보카도 햄 소세지 프로슈토 버섯 야채 오믈렛 등을 얹어 내주는데 음식을 돋보이게 해주는 화려한 플레이팅과 고급스러운 식기들에 더 눈이 가는 곳이다. 여성들 모임에 강추. 

추천 8. 동여의도의 보석같은 맛집, 시즈널리티 

평소 뻔질나게 드나들던 대교상가 2층에 신상 브런치 카페가 생겼다는 소식통에 바로 달려갔지! 
북토크 모임을 위해 알게된 곳인데 직접 와보니 분위기도 좋고 맛집 포스타 철철 넘친다. 

어떠한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마음이 맞는 보고 싶은 사람들만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이런 시간들이 행복하다.
대화의 주제도 버라이어티하다. 자식과 남편 얘기 말고 누구 뒷담화도 아닌 자기 인생의 고민과 관심사에 기반한 이런 자리가 너무 좋다.

브런치 메뉴는 오후 3시까지만 운영하고 난 저녁 모임이라 와인 안주와 잘 어울리는 안심 스테이크와 배추의 조화가 신박하고 비스크 파스타의 퀄리티가 여의도 최상급 수준이었다.  시그니처는 아귀 리조또와 비스크 파스타, 저녁엔 바로 운영해 상그리아도 알콜 /논알콜 모두 가능하다. 
맛있는 음식과 책과 와인의 조합도 좋아라. 마치 코앞의 숨겨져 못보던 보물을 발굴한 기분이다.  

시즈널리티라는 이름처럼 계절에 맞춰 메뉴가 확 다 바뀐다는 점 참고바람. 
 캐치테이블 예약 가능.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