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st Recipe

미도리가 추천하는 합정동 추천 맛집

by 미돌 2022. 4. 1.

오늘은 우리 집에서 가까운 합정역 인근 맛집 지도를 나름대로 만들어보려고 한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는 수많은 맛집들 중 옥석을 가리기란 생각처럼 쉽지 않다. 

4월에 이석훈 가수의 콘서트가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공연장에서 열리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바란다.
내 취향이다보니 고기나 밥보단 면 스타일이 많은 점 양해바란다. 

1탄은 맛집, 2탄은 카페 편으로 진행 예정임.

1. 우동카덴 

냉장고를 부탁해 정호영 쉐프의 이미 유명한 수요미식회 맛집이다.  
쫀듯한 면발의 맛있는 정통 우동이 먹고싶다면 합정역으로 가보자. 
이 집의 우동면발은 두툼하고 엄청 탱탱해 유부 우동, 카레 우동, 붓카케 우동 전부 다 맛있다.
양파 튀김도 훌륭하고 마끼도 아삭한게 매우 신선하니 곁들여 먹으면 좋다. 
메세나폴리스 건물 뒷쪽 골목인데 코로나 전에는 사람이 바글바글해 늘 30분 대기는 기본이었는데 
피크타임을 지나서 방문하면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제주, 합정에 이어 최근 연희동에 3호점을 냈다. 

2. 브뤼서리 서교

완전 고품격 가성비 5성급 프랑스식 캐주얼 레스토랑 & 펍. 호주 3성급 레스토랑 12년 경력의 쉐프가 첫 개업한 곳. 
생면파스타로 만든 라구파스타와 새우볶음면, 북유럽식연어회, 지중해풍 오징어튀김, 사워도우도 훌륭해 👍🏻
쉐프의 디테일한 음식 설명이나 서빙 등 접객이 아주 훌륭한 곳이다. 
오픈 키친에 바 테이블이라 커플이나 혼밥도 가능하고 4인석 테이블은 하나 뿐이라 예약 필수겠다.
특히 이집은 와인을 넣어 끓인 수제 피클이 예술이다. 쉐프들이 모두 잘생긴 젊은 남자라는게 특징.

 

3. 스케쥴합정 

청담의 핫한 스케쥴이 합정에 오픈해 반가웠던 인테리어 & 브런치 맛집.  
이집은 파스타는 웬만한 걸 시켜도 다 맛있고 김뽁이 특히 호불호없는 시그니처이다. 

젊은 여성들과 데이트족이 많고 사진 촬영을 위한 거울 등 장치가 많아 재미난 공간.
낮에는 브런치 메뉴도 좋고, 저녁에는 모임에서 와인안주로 훌륭한 메뉴들이 가득하다. 

4. 버튼업 바&키친

합정 당인리발전소 근처의 소박하면서도 맛있는 숨은 보석같은 파스타 맛집이다. 
이 동네에서 이처럼 맛과 가격, 분위기, 서비스 모두 만족스러운 곳을 찾기란 그리 쉽지 않다. 
쥔장 부부가 운영하는 테이블 3~4개의 작은 규모로 저녁엔 바에서 앉아서 한잔하며 안주도 먹을 수 있다.  
오일, 크림, 젓갈 베이스 등 다양한 파스타를 가성비 좋은 메뉴들이 많다.  

5. 테이스티 버거 

이석훈 팬들이라면 다 아는 절친 테이가 직접 운영하는 수제버거 집이다.
라디오에 출연해서 이석훈님이 직접 테이크아웃해서 먹어봤다고 한 맛집이다.
합정에서 상수역 쪽으로 약간 한블럭 정도 걸어가면 만날 수 있다.


그밖에 추천할만한 맛집은 다음과 같다. 

5. 뉴욕아파트먼트 (햄버거)
6. 오스트리아 샘킴(파스타) 
7. 멘야하나비(라멘) 
 
 합정역 인근 맛집 추가로 더 업데이트해볼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