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2.0

[무료 초대]기업 소셜미디어 오픈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by 미돌11 2010. 4. 26.
반응형

이 블로그를 통해 알음알음으로 알던 기업 블로그 담당자들끼리 작은 모임을 몇차례 가져오면서 후기를 포스팅했었는데 댓글에 많은 분들이 왜 큰 기업들만 모이느냐~ 중소업체들도 더 많이 참가하게 해달라는 댓글이 쇄도하여 모임에서 참가자를 늘리는 방안에 대해 여려차례 논의를 하다가 아예 오픈 세미나를 한번 해보자는 의견으로 모아져 사고(!)를 하나 쳤습니다.

무료 오픈 세미나임에도 선뜻 발표를 맡아주신 디지털PR 업계의 선배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며, 함께 참여하기로 뜻을 모인 기업 블로그&트위터 담당자들도 감사합니다.

아~ 이제 공지를 했으니 모객만이 남았구나~ 아자아자!!! 신청하려면 여기를 클릭!





2010 기업 미디어 오픈 세미나

PR 2.0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논의가 지난 몇 년간 활발히 이뤄져 왔고, 2008년 이후에는 기업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개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객들도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통해 기업에 대해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기업 블로그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국내 대표적인 기업이 주축으로 다양한 디지털PR 업계 전문가를 모시고 기업 미디어의 다양한 가능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간 몇몇 기업을 중심으로 소규모로 이뤄져 왔던 기업 블로그 담당자 모임에 대한 확대 요구가높아짐에 따라 기업 블로그와 트위터에 관심이 있는 기업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오픈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의기 투합했습니다.

2010 기업 소셜 미디어 오픈 세미나에서는 국내 최고의 디지털 PR전문가와 국내 최고의 비즈니스 블로그와 트위터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흔치 않는 기회입니다. 이 행사는 철저히 비영리로 진행되며, 국내 최고 PR전문가의 발표와 기업 미디어 담당자들의 난상토론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참가자간 보다 활발한 논의를 위해 사전 100명만 예약 접수를 받고, 현장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업계 관계자 간의 네트워킹, 인맥을 교류할 수 있는 귀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2010 Social Media Open Seminar Agenda

시간

세션

1500-150

Welcome (SKT 4)

1500-1520

소셜 미디어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크레비스 재현 대표

1520-1540

소셜미디어 시대, PR 패러다임의 변화
- 
이종혁 교수 

1540-1650

Coffee Break

1650-1610

기업 소셜 미디어 운영을 위한 팁 5가지 
- 
소셜링크 이중대 대표

1610-1630

소셜미디어와 스토리텔링
- 
김호 대표

1630-1650

소셜 미디어 이슈 대응 케이스 스터디 
- 
강함수 대표  

1650-1700

Coffee Break

1700-1830

패널 토론, 난상토론
- 
기업 미디어, 아웃사이더를 벗어나라~

1830-

네트워킹

* 일시: 5 3() 15 ~ 18 30

 신청 방법: ON-OFF MIX로 접수
 장소: SKT 사옥 4층 회의실

 비용: 무료

 발표자 소개

김재현 대표 (Crevisse Partners, Inc)

Crevisse Partners의 창업자이자 CEO.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재학 중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주목하여 재학 중 창업을 하였으며, 10년간 두 차례의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통하여, 사업 전략 및 신규 사업 기획에서 전문성을 발휘해왔다.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기업의 신규 사업 전략 대응에 관심을 갖고 있는 Digital Strategist이며, 현재 국내 최대 교육회사 중 1곳의 신규 사업 전략 컨설팅 및 실행을 총괄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PR 회사인 Prain과 공동으로 아톰그룹을 설립하여 컨설팅 부문 본부장을 겸임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http://www.crevisse.com

 

 

이중대 대표(@Social_Link)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 '소셜-링크'의 대표 컨설턴트인 블로그 기반의 IT 전문 매거진 블로터닷넷에서 데스크 블로터로, 태터앤미디어에서 전문주제 파트너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및 언론재단 선정 국내 100대 블로거(시사/비즈니스 분야)로 선정된바 있다. 동아비즈니스리뷰, 한경비즈니스, 주간한국, 주간동아, 매경비즈니스리뷰, 유니타스브랜드, 기업앤미디어 등 다수 매체에 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연관 기고를 게재했으며, 조선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코리아헤럴드 등 주요 일간지에 전문가 인터뷰 및 의견이 소개되어 왔다. 블로그는 Interactive Dialogue & PR 2.0(http://www.junycap.com ), 개인 트위터(@junycap) 

 

 

이종혁 교수(광운대학교)
이종혁 광운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교수는 삼성그룹에 입사하여 PR 업무를 시작하였고, PR컨설팅 회사의 CEO 등을 거치면서 국내외 기업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300여건 이상의 컨설팅을 수행한 바 있다.  광고홍보학회, PR협회 등의 이사 및 보건복지부, 농림수산식품부, 통일부, 여성가족부,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정책홍보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PR을 알면 세상이 열린다>, <PR프로젝트 기획> 등이 있다.  http://www.jonghyuk.org   

 

 

김 호 대표(THE LAB h)
THE LAB h의 대표. 뱃 뉴스(bad news)의 생산/유통 변화에 따라 기업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발전과 더불어 공개적인 사과의 증가 현상을 주목하고 이에 대해 KAIST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에서 연구 중이다. Ogilvy Health (ogilvyhealth.kr) 파트너를 겸직하고 있다. 2009년에는 KAIST Social Computing Lab과 함께 국내 주요 일간지 A의 디지털 전략 컨설팅을 수행했다. 현재 동아비즈니스리뷰,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1/n에 칼럼을 연재 중이며 SorryWorks!를 공역했다. 블로그는 hohkim.com  

 

 

강함수 대표(에스코토스 컨설팅)

리서치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회사인 '에스코토스 컨설팅()' 대표 컨설턴트로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 박사과정에서 기업의 명성과 위기의 역학관계라는 주제로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청와대 공보실, 메타커뮤니케이션즈을 거쳐 글로벌 PR대행사 에델만코리아에서 PR 리서치와 위기관리 Practice 리더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 커뮤니케이션 효과 진단, 사내커뮤니케이션, 소셜미디어 리서치, 온오프 통합 전략 수립 영역에서 컨설팅 및 코칭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로그는 www.hscoaching.com

 

 

* 패널 토론 참가자 (90)

 - 
SK텔레콤 배성호 부장(SKT스토리 
http://www.sktstory.com)
 - LG전자 정희연 차장 (The BLOG 
http://blog.lge.com ) 
 - KT 조주환 과장 (KT 블로그 
http://blog.kt.com)
 - 
농심 현석 과장(이심전심 http://blog.nongshim.com
 
 - 
풀무원 곽나순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 
http://blog.pulmuone.com 
 - 
소니 코리아 장지나 (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http://www.stylezineblo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