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Journey

2023년 여의도 봄꽃 축제 '다시 봄'을 맞으며

by 미돌11 2023. 4. 4.
반응형

2023년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가 '다시 봄(Spring Again)'을 주제로  4년만에 드디어 오늘 개막했다. 
작년보다 일주일 정도 이른 개화로 지난 주말부터 교통 통제를 한 여의도는 이미 사람들로 북적인다.

코로나로 숨막히게 답답한 날들을 보내던 것이 어제 같은데 이런 축제가 열린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설레이고 반갑다. 예전 회사 다닐 때는 점심 시간에 잠깐이라도 나와 걷곤 했던 영등포 여의서로 국회뒤편 길에 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오늘 오전 11시 현장에서 열린  '시민 맞이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매일 저녁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봄꽃나잇' 공예품과 친환경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마켓'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푸드마켓' 벚꽃길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버스킹' 직접 보고 생생하게 경험해 보는 '전시 및 체험' 서울마리나리조트와 함께하는 '요트투어'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펼쳐진다고 한다. 

어제는 꽃비가 흩날리는 화창한 날씨에 인파가 어마어마했는데 오늘은 비 예보가 있어서 바람은 좀 불어도 기온이 많이 올라 꽃이 갑자기 개화시기가 확 앞당겨진 느낌이다. 변덕스러운 날씨 덕에 딱 맞추기 힘들다는 개화시기가 공무원들 애 태우겠다. 윤중로 벚꽃길이 이른 개화로 교통 통제를 일주일 앞당겨 4/1~4/10까지 진행 중이다.  

봄꽃을 즐기로 나온 사람들로 복작거려도 날씨가 좋아서 가족이나 친구랑 함께 걸으니 기분이 너무 좋아🥰
내친김에 한강까지 보고 내려가 컵 라면을 먹거나 맥주를 한 잔 해도 좋겠다.  

지금 바로 여의도로 벚꽃 놀이 오세요.

📍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 4/4(화)~4/9(일)
(1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정오까지 교통통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