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Journey

가을 밤 빛나는 창경궁 별빛투어 체험후기

by 미돌11 2022. 9. 18.
반응형

미도리의 버킷리스트- 서울 5대 궁투어(창경궁) 

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서울 5대 궁투어를 실천하려고 알아보니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한다고 하여 예약을 했다.  창경궁 > 창덕궁 > 경복궁 순서로 진행해보려고 한다. 

1차 창경궁 야간개장을 위해 한복을 차려입었다. 부끄럽지만 한복 입은 건 16년전 동생의 결혼식 이후 처음이다.
전문 해설서가 동행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신청했는데 덕분에 길 안내는 효율적이었는데 
건물마다 역사적 배경과 숨겨진 스토리를 듣느라 조금 힘들었다 ㅠ 

이날은 날씨도 엄청 습하고 덥고 배고프고 한복까지 입고 많이 걷느라 힘들었다.
사진도 야경이라 생각보다 어두워서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아무튼 인생에 길이 남을 추억을 남겨서 너무 행복하다. 

청덕궁은 조명이 부족해 많이 어두우니 사진 촬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최대한 밝은 곳을 찾아야 한다. 
화장실도 입구에 1개 뿐이라 꼭 미리 다녀온 후 돌아보시기 바란다. 

일은 내가 벌렸지만 용기를 내 함께 나서주고 멋진 사진 남겨준 나의 포토그래퍼 까밀라 님에게 무한감사를 올린다. 


📍 위치 :
📍 야간개장 시간: 저녁 7시~ 9시까지 
📍 한복 입으면 입장료 면제, 경복궁/창덕궁 근처에 대여업체가 몰려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