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Story

쿤몬티와 킹키하라! 웅장했던 킹키부츠 뮤지컬 첫공 후기

by 미돌11 2022. 7. 26.
반응형

뮤지컬 킹키부츠는 브로드웨이 5대 뮤지컬에다 한국에선 2014년 초연 이래 이번에 5번째 시즌을 맞아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수작이죠. 

첫공은 이석훈X최재림X김지우 페어였는데요. 공연 전 넘버도 미리 예습하고 영상을 사전에 많이 보고 갔는데도 실제가 100배 더 재미있더라구요. 제한된 카메라 앵글로 보는 것과 와이드하게 맨눈으로 무대 전체를 조망하는 느낌이 아주 웅장하고 멋지더군요. 저는 1층 뒷열이었는데도 오페라글라스로 배우들의 표정 연기까지 생생하게 댄스도 완전 신나게 즐기고 왔습니다. 

 

코로나 이후 함성 금지가 풀린 첫 공연이었는데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1200석이 꽉찬 매진 광경을 제 눈으로 확인하니 정말 가슴이 벅차오르더라구요.  

폐업 위기 아버지의 구두 공장을 물려받게 되는 초보 사장 '찰리' 역의 이석훈, 김성규, 신재범은 아무것도 모르는 풋내기로 현실의 벽 앞에 부딪혀 절망하는 모습부터 '롤라'를 비롯해 함께 하는 사람들과 대립하지만 결국 꿈을 이루고 목표에 도달하는 캐릭터의 고군분투 성장하는 모습을 입체적으로 완벽하게 보여주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찰리 장인' 이석훈은 탄탄한 노래 실력을 바탕으로 한층 깊어지고 능수능란한 연기력으로 만인이 인정하는 인생 캐릭터로서 '쿤찰리'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 스포츠조선 기사 중에서 

 

주인공 찰리는 노래도 어렵지만 대사량도 연기력도 엄청 요구되는 역할이라  노래는 말할 것도 없고 속사포 같은 대사와 고난이도 컨베이어 벨트 씬 등 몸도 잘쓰고 딕션이 좋아 뒷열에서도 귀를 때리는 목소리가 아주 쩌렁쩌렁하더라구요. 

이석훈 배우가 얼마전 코로나에 걸려 연습부족인 건 아닐까 생각했던건 제 기우였네요. 믿고 듣는 노래 뿐 아니라 연기도 물이 오른 느낌이었어요. 무대 위에서 거의 내려오질 않을 정도로 풀타임 내내 날아다니는 모습 멋졌어요 😎

1부 엔딩곡인 ‘EVERYBODY SAY YEAH' 특히 웅장하고 감동적이었어요.
노래도 좋았고 전 멤버들과 합이 착착 맞는 컨베이어 벨트 씬은 왠지 소름이 쫘악 돋더라구요. 
'에블바디세이예' 하면서 봉잡고 한바퀴 도는데 정말 코어힘이 엄청나신듯 ㅋㅋㅋ 

1부 엔딩곡은 다들 박수와 함성만 보냈지만, 2부 엔딩곡 'Just Be'를 부를때는 절대반지를 색색히 흔들며 전원 기립해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었어요. "레이디스&젠틀맨" 하는데 정말 저음 찰리에 오금저릴 뻔했답니다.

네가 힘들 때 곁에 있을게 
삶이 지칠 때 힘이 돼줄게 
인생 꼬일 때 항상 네 곁에 함께 해
- Raise you up & Just Be

정말 함께 즐기기에 너무나 좋고 인생의 교훈도 찐한 뮤지컬이더군요.
절대반지 끼고 다같이 함성도 소리도 맘껏 지르고 🎉 넘나 쒼나 🎶
이런게 바로 찐뮤지컬이지 싶더라구요 😍

커튼콜에서 인사말하던 쿤찰리의 눈물이 그렁그렁한 모습 보고 몇년 만에 뜨거운 관객 반응을 느끼신건지 저도 그만 울컥했어요. 젠가 때 소리도 못지르고 내적 함성 지르던 모진 세월이 야속하더라구요.

킹키부츠 뮤지컬의 메시지를 전하는 행복의 6단계 실천법도 인상적이었죠! 

  1. 솔직하게
  2. 뭐든 도전해봐
  3. 있는 그대로 서로를 받아줘
  4. 사랑해
  5. 자신을 믿어봐
  6. 맘 바꾸면 세상도 바뀐다

와..저도 공연보고나서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게 부정맥이 의심됩니다만 ㅠㅠ 아드레날린이 과다분비되는 심각한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어요. 

무대인사에서 마이크를 잡은 쿤찰리가 약간 쉰듯한 목소리로 진심을 담아 말했어요. 
"가슴이 뭉클하고 감격스러워요. 
 여러분의 마음이 온전히 느껴져요. 비록 마스크를 쓰고 있긴 하지만.    
 진심으로, 온맘 다해 감사합니다" 

자, 저는 이제 N차 관람 회전문 예약합니다.  
이석훈, 쿤찰리와 함께 킹키하라 👠 

충무아트센터 근처 곳곳에 위치한 '킹키 로드맵 스팟'에서 맛집 네일 꽃집 카페 등을 이용한 후 후기를 남기면 선물을 드립니다. 방문시 참고바랍니다. 

📍 소크 (SOAK)
📍 꼬뇨네일
📍 문화식당 (신당점)
📍 아포테케리
📍 샌프란시스코플라워 (신당점)

🎁 ROAD MAP 인증 EVENT 🎁
각 매장 내 숨겨진 <킹키부츠> 로고를 찾아 촬영한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남겨주세요!

- 필수 해시태그: #뮤지컬킹키부츠 #(매장이름) #(매장이름)과함께킹키하라
- 당첨자 선물: 뮤지컬 <킹키부츠> S석 초대권 (5명, 1인 2매)
- 이벤트 일정: 7/20(수) ~ 8/21(일)
- 당첨자 발표: 8/29(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