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Trend

여행 사진 정리에는 구글 포토가 최고!

by 미돌11 2015. 8. 1.
반응형

누구나 잊고 싶지 않은 특별한 순간이 있다. 친구들이나 가족들과의 즐거운 시간, 휴가, 여행의 멋진 장면 등을 사진에 남긴다.
그러나 돌아오면 사진 정리는 귀찮아 휴대폰이나 카메라 메모리카드에서 잠자고 있는 경우가 허다할 것이다.

아........누가 대신 내 사진 좀 정리해주면 좋을텐데.......하는 마음이 늘 간절했다.

그런데 구글 포토와 동기화해두면 날짜별 / 장소별 / 시간대별로 정리해 준다면?
이건 마치 영화 '그녀(HER)'에 나오는 한 장면이 아닐 수 없다.

여행을 하다가 휴대폰을 잃어버려도 백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직 구글계정과 연동해놓기만 하면 끝! 

와이파이만 연결된다면 내가 오늘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은 저절로 동기화가 되어 구글 포토에서 볼 수 있고,
그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사진첩에 등록하기면 하면 영원히 보존이 가능하다.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보관만 하는 것이 아니다. 

단순히 정리해주는 것을 넘어 알아서 하루에 일어난 일은 스토리나 콜라주로 만들어주고 
움짤인 GIF 애니메이션은 물론 
비슷한 연결 사진은 파노라마 사진으로 이어붙여준다.
위치정보 태깅, 얼굴이나 사물을 인식해 이렇게 폴더를 자동으로 만들어주기도 하니 정말 편리하다.
마치 몰래 다녀간 우렁각시처럼 슬쩍 내 사진을 정리해주고 응용편집까지 해주다니! 이정도면 'HER'의 그녀에 버금간다. 

일단 용량이 무제한!!!!!!!! 사진 백업을 위해서 따로 하드를 구매하곤 했는데 앞으론 여기에 이중백업을 해야겠당.

이런 착하고 똑똑한 서비스가 있나~ 

# 구글 포토 https://photos.google.com/ 


구글 포토로 여행사진 정리하는 법 

어시스턴트 / 컬렉션 / 사진  딱 3개 메뉴로 단순하다.
어시스턴트는 테마별 스토리나 움짤 등을 말들어주고 컬렉션은 주제별 폴더를 구분해 만들수 있다.



위치정보 태깅, 얼굴이나 사물을 인식해 이렇게 식품, 꽃, 하늘, 자건거, 자동차, 놀이터 등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절대 내가 만든게 아니다.



자동으로 만들어주지 않으면 수동으로 내가 만들면 된다.

요건 꿀팁인데 사진에서 가운데 이미지의 검색을 클릭해보면 '새로 만들기'라는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애니메이션이나 콜라주를 만들 사진을 아래와 같이 3개 이상 선택하면 콜라주나 동영상을 만들어서 '만든 항목'에 딱 넣어준다.





구글 포토는 PC보다 모바일에 더 최적화되어 있다. 월별 정열과 공유가 매우 간편하고 편리하다. (링크 생성 기능도 짱!) 


이번 여름방학을 맞은 LA여행에서 촬영한 베버리힐즈 시청과 게티 센터의 정원 사진은 3컷을 이어붙여서 이렇게 멋진 파노라마 사진을 남겨주었다.  아무런 요청도 없이 알아서, 그것도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게! 이건 기술의 승리라 하지 않을 수 없다. 

https://photos.google.com/search/_tra_/photo/AF1QipPKWI9QTTy0QsJ4dNz19k8S_E5JsqKn9JM5ekb-


https://photos.google.com/search/_tra_/photo/AF1QipObeR0_oh4oAiiCfU20fszOnFwe42SHVDXDZv5w


https://photos.google.com/search/_tra_/photo/AF1QipNlkKsZ4QOdjdJ3CoKcNFx4cRKCSyGfJuITWqTb

<구글 포토로 자동 합성된 파노라마 사진> - 링크를 클릭하면 원본을 볼 수 있다.



해리포터 빗자루를 들고 하늘을 날아보는 아이들의 모습을 움짤로 제공해주고. 


씨월드의 급류타기에서 긴박했던 연속 촬영 장면이 이렇게 멋지게 편집해서 짠 하고 나타났다. 

헌팅턴 라이브러리 사막정원에서 장난을 치는 아이들의 모습이 움짤로 남겨졌다. 구글 포토로 인해 앞으로 연속 동작 컷을 많이 찍게 될듯.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영화 <아폴로 13>의 배우들과 기념 촬영


베비리힐즈 록스베리 공원에서 공던지기 놀이하는 아이들의 움짤이 귀엽다. 



사진 폴더에서 씨월드의 사진을 몇개 선택만 하면 이렇게 멋지게 콜라보 스타일로 편집해 제공해준다. 마치 선물을 받은 느낌? 카카오스토리 용으로 딱! 

https://photos.google.com/search/_tra_/photo/AF1QipMXyMV2lhRkcJv8DhY-3zRpRRobbFfcBR9YmDEk

스토리 메뉴에서는 이렇게 멋지게 흑백 사진으로 콜라주를 만들어주는 멋진 구글 포토!
구글 포토를 사용하다보면 매력에 푸욱 빠져 시도때도 없이 들여다보게 되는 단점이 있다. 킬링타임용으로도 좋다느나 ㅋㅋ  
함께하고 싶은 사람에게 공유하는 것도 편리하니 꼭 한번 이용해보기 바란다.

이젠 카톡으로 우르르 사진 보내는 촌스런 짓 하지말고 구글 포토 링크 하나로 끝내자!


[관련 글] 

2015/07/26 - [Life Journey] - LA의 자부심, 게티 센터(Getty Museum)를 가다
2015/07/23 - [Life Journey] - 베버리힐즈의 동네 카페, 어스 카페(Urth Cafe)와 아론(Aharon)
2015/07/21 - [Life Journey] - 베벌리힐스의 쇼핑천국, 로데오 거리를 가다
2015/07/21 - [Life Journey] - 천사들의 도시, LA 10일 여행 한눈에 훑어보기
2015/07/15 - [Life Journey] - 로스앤젤레스와 샌디에고 씨월드, 레고랜드 여행
2015/07/15 - [Life Journey] - LA 여행중 -비버리힐즈의 일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