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Story

살 빼려면 무얼 먹어야 하나?

by 미돌11 2009. 8. 11.
반응형
주변 블로거 중에 생활형 블로거를 표방하는 영민C(http://youngminc.com)가 다이어트를 주제로 한 포스팅이 내 관심을 끌었다. 무려 다음 VIEW 5500에 육박하는 어마어마한 추천 ㅠㅠ 나처럼 하루 열두시간 이상 앉아서 손가락 노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이어트에 대한 열망이 이겠지만 구체적인 계기가 없으면 선뜻 맘을 먹기가 쉽지 않다. 

영민C가 그 흔한 헬쓰클럽 회원권도 안 끊고, 수영 레슨도 없이, 개인 트레이너도 없이 (어제 전해들은 누군가는 250만원에 끊었다고 ㅠ) 달랑 줄넘기와 아령, 식사 조절만으로 10KG이상을 감량했다니 정말 놀랍기만 하다. 실제로 영민C를 보면 보통 정도의 키에 날씬한 것이 아기 아빠라고 생각되지 않을 만큼 어리고 앳되 보이는 인상이다. 살이 빠지면 인물도 산다더니..그래 나도 한번 도전해보는거야!

날로 무거워지는 나의 몸을 느끼며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워보고자 창피를 무릎쓰고 포스팅 감행!
우선, 살을 빼려면 무얼 먹고 무얼 먹지 말아야하나?


  • 아침은 꼭 먹는다
    - 밥 1/3공기, 평소에도 아침밥은 꼭 먹자주의인데 평소보다 좀 더 양을 줄여서 먹는다.
    - 과일은 가급적 저녁에 먹지 말고 아침에 챙겨먹는다.
  • 점심은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최소 섭취
    - 삶은 달걀 2개, 과일 약간, 옥수수나 고구마 준비
    - 심심할 때는 방울 토마토를 먹는다
  • 저녁은 간단히 밥으로 먹되 7시 전에!
    - 밥 1/2 공기, 탄수화물 섭취량 절대 줄이고 분식(면) 섭취량도 줄일 것
  • 저녁 먹고는 걷기와 줄넘기로 꾸준한 운동
    - 가급적 출퇴근은 걸어서(각각 15분, 합하면 30분)
    - 여의도 공원 한바퀴 돌면 30분.
    - 줄넘기 20분 하루 1,000회
    예전에 줄넘기로 1주일만에 3킬로 뺀 적이 있는데 이사오고 나서 흙이 있는 운동장이 없어서 시멘트에서 했더니 요즘은 발목 관절이 시큰거린다. 이를 어쩌나 ㅠㅠ
  • 음식 조절은 필수
    - 권장 식품: 고구마, 샐러드, 닭가슴살, 다시마(김) 등 해초류, 견과류, 달걀
    - 금지 식품: 빵, 튀김, 국수나 스파게티 등 탄수화물, 중국 음식, 맵고 짠 음식
      빵은 탄수화물 덩어리. '100% 전곡류, 기울을 전혀 제거하지 않은 밀가루'로 만든 것은 괜찮다. 난 스파게티를 비롯한 국수 마니아인데 얼마나 버틸수 있을지 걱정이다. 
  • 가공 커피나 탄산 음료 엄금
    - 원래 탄산음료를 잘 안먹지는 커피를 끊기란 쉽지 않다.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한다는 것을 아닌가. 단, 설탕이나 우유가 들어간 가공 커피를 먹지 말고 아메리카노만 먹는다. 가끔 녹차나 다른 티로 대체한다.
  • 식품 보조제를 먹어주면 좋다
    - 평소 먹는 GNC 종합 비타민C 외에 달맞이꽃 종자유 한 알을 더 먹어주고 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크게 떨어뜨려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협심증 등 순환기계 장애나 심경질환의 개선을 도와주어 피부 미용에도 좋고 부작용이 없이 살을 뺄 수 있다.

아~ 정말 내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목표는 일단 한달에 3킬로! 3개월 내 5킬로 목표!
남편도 동참시켜서 같이 운동을 하고 있으니 혼자 하는것보다는 훨씬 낫겠지!
자~ 한달뒤를 기대하시라~~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