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Story

홋카이도 여름 휴가

by 미돌11 2009. 7. 23.
반응형
우리 가족 여름 휴가를 홋카이도로 지난주 금요일에야 뒤늦게 급예약을 하고 보니 뭐 별로 아는게 없다. 일본은 거의 8,9년만에 결혼하고 처음 가는 것이라 - 더구나 아들과 같이 가니 - 더욱 설렌다. 
러브레터에 나오는 '오갱끼데쓰까~~'의 그 오타루는 오연수와 이동욱이 나온 '달콤한 인생'이란 드라마의 배경으로 한국에 더욱 잘 알려진 곳이다.
오타루는 겨울에 눈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지만 여름에는 일본 북쪽이라 서늘하여 조용해 일본인들도 피서를 많이 오는 곳이란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운하도 운치가 있고 유리 공예나 오르골 박물관도 볼만하다니.

홋카이도는 무려 23개의 공원과 6개의 국립공원을 갖춘 일본 최북단의 섬으로 우리가 머무는 3박 4일 중 3일은 오타루와 후라노, 비에이와 같은 곳을 다녀볼 예정이고 마지막 하루는 자유 여행으로 홋카이도 시내 관광을 하려고 생각 중인데 마침 삿뽀로 여름 축제가 이번 21일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이곳도 '연애시대'의 은호가 잠깐 홋카이도로 여행을 떠난 장면이 나왔었다.

자그니님 덕분에 일본 북부 지방의 관광 정보를 소개하는 뷰티블 재팬(http://www.beautifuljapan.or.kr)이란 사이트를 알게 되어 도움을 얻고 있다. 감사해요~ 

삿뽀로에 가면 3가지 음식을 꼭 맛보라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삿뽀로 맥주와 삿뽀로 라멘, 그리고 징기스칸 양고기. 그리고 게 요리, 환상적인 디저트 등등 보는것 못지않게 는것도 넘 너무 기대된다. 잘 다녀올께요~

홋카이도 비에이 - 세븐스타의 나무

홋카이도 보리밭 전경

사진 출처: 뷰티블 재팬(http://www.beautifuljapan.or.kr)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