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Branding

내 블로그에 달고 싶은 기업 블로그 위젯 모음

by 미돌11 2009. 4. 18.
반응형
위젯(Widget)이란 데스크탑, 휴대폰 등에 설치하거나 웹에서 블로그, 커뮤니티 등 웹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프로그램으로서 시계, 일기예보, 환율, 뉴스, 사전, 검색, 게임,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새로운 매시업 툴로 각광받고 있다. 

내 휴대폰인 쿠키폰도 바탕 화면에 위젯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 비스타에도 위젯 등 다양하게 제공된다. 블로그에서는 어떤가? 웹에서는 보통 기업 브랜딩이나 프로모션의 목적으로 많이 제작해서 배포하는데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추면 자발적인 확산으로 그 효과를 톡톡히 거둘 수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아마 유니클락이 아닌가 싶은데, 최근에 기업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위젯도 늘어나고 있다.

코카콜라 브랜딩 위젯
코카콜라 컨버세이션(http://www.coca-colaconversations.com) 블로그에서 무료 제공하는 코카콜라의 위젯은 참 귀엽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간명하게 잘 드러내면서도 레시피, 캘린더, 시계 등의 기능성을 살려서 누구든지 달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한다.

오즈상사 체조 위젯  >> 위젯 달기
오즈상사 체조 위젯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입소문으로 블로거들 사이에서 인기다.

유니클로 체조 위젯 http://www.uniqlo.jp/uniqlock/
두말할 것 없는 대표적 시계 위젯. 어린 소녀들이 유니클로의 컬러풀한 옷을 입고 알수 없는 포즈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중독성이 충분하다. 역시 말보다 몸짓이 만국 공용어 ^^


 지금은 업데이트를 중단했지만 yourminis의 위젯도 날씨, 캘린더, 시계, 유튜브, 북마크 등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위젯들이 많다.

한국의 위젯은 아직 그닥 활성화되었다기 보긴 어렵지만 위자드웍스(wzdworks.com)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제휴하여 웹 위젯 서비스인 다음 위젯뱅크를 오픈했다. 다음은 위젯뱅크 서비스를 통해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외부 설치형 블로그에서 위젯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에는 김연아의 하우젠 위젯, 블로그에 꽃씨를 심다 위젯이 눈에 띈다.
손쉽게 개인화가 가능하고 내 공간을 개성있게 꾸밀수 있고, 정보 접근성도 뛰어난 위젯의 미래를 기대해보자.


[덧] 안철수 연구소에서 보안과 기부를 결합한 독특한 위젯을 서비스하는군요. 조아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