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st Recipe

여름 휴가에 갈 만한 부산 해운대 맛집 베스트 5

by 미돌11 2013. 7. 26.
반응형

'아지매~~' 구수한 부산 사투리가 가득한 부산은 그야말로 바캉스 성지다. 여름이면 해운대·광안리·다대포·송정 등 이름난 해수욕장에는 낮이고 밤이고 인파로 북적댄다. 부산에는 맛집이 엄청나게 많다. 매일 먹어도 몇년은 걸릴 정도다. 한국전쟁서부터 전해 내려온 전쟁 음식은 지금 부산의 향토 음식이 되었고, 어부들의 속 풀이 해장국이 명물이 되기도 했다. 

해운대를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맛집 중에서 여러 곳의 검증과 추천을 통해 엄선한 맛집 베스트 5를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여름 휴가로 부산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기 바랍니다. 

1. 소문난 암소갈비집 - 해운대  

한우갈비집은 서울에서도 잘 가지 않는데 부산까지 내려가서 내가 갈비를 뜯게 될 줄은 몰랐다. 명색이 가족 여행인데 회와 고기는 먹어줘야지 하는 마음에 물색한 곳이 '해운대 소문난 암소갈비집'인데 막상 가보니 으리으리한 기왓집에 1964년부터 이어져 내려온 예사롭지 않은 곳이었다. 과연 소문날 만하군. 흠.. 

비싸다면 비싸고 큰 맘먹고 먹으려면 회나 스테이크, 이태리 코스 정도의 가격인지라 뭐 간만의 가족여행을 핑계로 한번 먹어보자 싶었는데 고기 맛이 정말 상상 초월이다. 고기 맛은 잘 모르는 나이지만 뭔가 살살 녹은 갈비의 이 맛은 뭐지? 혹시 고기에 뭐 탄건가? 싶을 정도로 맛있다. 어른들 못지않게 아이들의 젓가락이 바빠진 걸 보면 역시 아이들 입이 무섭다는 말이 틀리지 않은가보다. 특히, 질겨서 잘 씹히지 않는다고 소고기라면 질색하는 주혁군이 1인분을 너끈히 먹어치우는걸 보면 더욱 그렇다. 

참고할 점은 생갈비의 경우 하루전 고기를 예약해야 먹을 수 있고, 당일에 가면 양념갈비만 먹을 수 있다. 

역시 고기는 불맛. 참숯에 구워서 그런가 부드럽게 향이 배어서 너무너무 맛났다. 

 1인분씩 정갈하게 차려져 나오는 반찬들. 이렇게 하면 남기는 음식이 무척 줄어들 듯하다. 

2. 아저씨 대구탕 - 해운대

대구는 예로부터 무척 귀한 생선이다. 차가운 바닷물이 12월~2월이 제철이지만, 러시아 원양어선 덕분에 사시사철 대구탕을 즐길 수 있게 된 요즘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끄트머리 미포 선착장 근처에는 대구탕 전문점이 너댓군데 몰려있다. 어부들의 속풀이 국으로 끓여 낸 대구탕이 이제는 부산에서 회나 복국을 제치고 더 유명해졌다. 

시원한 국물과 보드라운 대구살이 일품인 대구탕. 처음 초라한 가게에서 돈을 벌어 옆에 새 건물을 짓고 이사를 한 듯 보였지만, 그 맛이 여전한지 여전히 성업 중이다. 여행 전에 감기 몸살이 입맛을 잃어버린 엄마가 이곳 대구탕을 먹고 정신이 번쩍 들어 회복이 되었다는 후문. 엄마는 이곳 얘기를 두고두고 할 듯. 

평범한 대구탕에 초라한 반찬들이었지만, 아이들도 잘 먹고 부모님도 만족스러워하셔 의외로 만족한 곳.  


아저씨대구탕 / 해물,생선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1동 964번지
전화
051-746-2847
설명
영화 해운대 촬영지로 유명한 미포에 위치한 대구탕전문점으로 맑은 국물에 꽉찬 뽀얀 대...
지도보기



3. 길수 횟집(광안리 수변공원 회센터 )

사실 부산에서 횟집이라면 발에 차일 정도로 많다. 해운대, 광안리 등 해변마다 대형 회타운이 자리하고 있어서 길을 지나 가기만 해도 호객 행위에 눈살이 찌뿌려질 정도이니 말이다. 해운대 회가 비싸다고 하여 굳이 광안리 수변공원 회센터까지 왕림하신 우리 가족. 택시비가 왕복 15,000원에 2대로 갔으니 3만원이 더 비싼 회를 먹은 셈이다. 

민락 회 센터에는 6층 건물 전체가 횟집일 정도로 많은 횟집이 있다. 길수 횟집은 그 중에서도 광안 대교가 훤히 보이는 전망 좋은 방을 구비하고 있는 몇 안되는 곳 중 하나다. 이곳은 3만원부터 코스가 준비되어 있는데 양식과 자연산을 섞어서 준비해주고, 산낙지와 개불, 문어, 해삼, 멍개, 계란찜, 생선 등 푸짐한 해산물을 곁들여 내놓아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서 우리 가족 모두 만족해 했다. 


길수횟집 / 해물,생선

주소
부산 수영구 민락동 110-42번지 마린리치회타운 4층
전화
051-753-5369
설명
싱싱한 자연산 활어 전문으로 부산 광안대교가 바로 보이는 부산에서 유명한 횟집입니다....
지도보기


4. 밀면 전문점- 해운대 구청 앞 

참으로 직관적인 상호를 가진 부산 밀면 전문점. 이게 이름이야 했던 밀면집. 해운대 구청 맞은 편 골목으로 쭈욱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2층짜리 건물의 밀면 전문점은 

비빔면보다는 국물 맛이 일품인 밀면이 오리지널이다. 국물 맛이 뭔가 표현하기 어려운데 독특한 향신료 맛이 나서 냉면 국물의 밍밍한 그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밀면 5천원, 만두 4천원 모두 합해 만원도 채 되지 않는 가격의 음식이지만, 포만감은 극대화된다. 만두피도 야들야들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 잘 먹는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정말 최고다.  


밀면전문점 / 냉면

주소
부산 해운대구 반여1동 937-4번지
전화
051-521-5005
설명
-
지도보기


5. 반(盤, Van) - 달맞이 고개  

해운대 화랑가는 고급 빌라와 카페가 몰려있는 부촌이란다. 서울로 치면 삼청동 뒷쪽 북악 스카이웨이 정도 되는 곳인데 조현화랑과 코리아아트센터 등이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부산 미술의 중심가로 변모했다고. 

달맞이고개 해월정 못미쳐 자리를 잡은 조현화랑은 노출콘크리트와 자연석 그리고 푸른 조경수가 어우러져 카페라기보다는 갤러리 같은 품격이 있다. 내부를 보면 갈색 원목 바닥과 바다를 향한 푸른 전망, 시야를 가리지 않는 넒은 내부와 높은 천장, 다양한 가구 배치로 화랑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화랑의 전시 스케쥴에 따라 작품 또한 수시로 바뀐다니 먹는 맛과 보는 맛까지 충족시켜주는 곳이다. 커피는 맛이 좋은 편인데 팥빙수는 얼음이 거칠고 내용물이 부실해서 다소 실망했다.   

여행을 온 자매들이 미술과 커피가 함께 하는 공간에서 밤나들이를 하며 수다를 떨고 있자니 세상 근심을 모두 털어버리는 듯 편안하고 여유로운 저녁 드라이브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페친이 메시지로 살포시 보내준 부산맛집 10곳을 추가로 소개한다. 멀어서 못가본 곳이 많아서 무척 아쉬웠지만 다음에라도 꼭 활용해보리라 다짐해 본다. 


[이전 글] 

2013/07/06 - [Photo Essay] - 미도리의 가족 캠핑 100배 즐기는 법
2013/04/28 - [Photo Essay] - 코오롱 스포츠 캠핑장에서 즐길거리 5가지
2013/04/15 - [Photo Essay] - 맨 몸으로 떠나는 코오롱 스포츠 캠핑파크
2012/11/23 - [Photo Essay] - 옥빛 바다가 출렁이는 제주 월정리 해변의 풍경
2012/08/20 - [Photo Essay] - 가장 제주스런 멋이 살아있는 건축물, 포도 호텔
2012/07/26 - [Photo Essay] - 아이와의 여름 휴가, 제주 신라호텔을 선택한 3가지 이유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