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Trend

이상봉의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한글 상품들

by 미돌11 2008. 10. 9.
반응형


오늘은 562돌 한글날이다. 최근 들어 한글이 패션, 문화공간, 그리고 IT기기인 휴대폰에까지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되며 크게 주목 받고 있는 뿌듯한 사례들이 많이 보이고 있다.

해외에서는 한글이 적힌 자동차, 휴대전화, 그리고 의류가 인기상품으로 떠 올랐고 디자인이 멋지다는 이유로 한글 문신을 새기는 서양 젊은이도 있었다. 또한 명품 패션 브랜드에서 제작한 한글 패턴 드레스를 해외 유명 연예인이 입고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 중에서도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씨는 한글을 고급화 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2007년 2월 파리 기성복 패션쇼에서 소리꾼 장사익과 화가 임옥상의 글씨체를 담은 한글 디자인의 옷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고, IT기기인 휴대폰과의 만남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LG전자 2007년 출시한 블랙라벨 시리즈 두 번째 모델인 샤인 휴대폰(LG-SV420/KV4200/LV4200)에 이상봉씨의 한글 디자인을 입힌 것.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Shine Designer's Edition)'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제품 뒷면에 윤동주 시인의 '별헤는 밤' 원문을 새겨 넣어 샤인이 지닌 고급스러운 소재감과 한글 디자인의 모던함, 그리고 명품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느낄 수 있다.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은 손끝에서 느껴지는 스테인리스 스틸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한글 디자인과 조화롭게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별 하나에 추억과
별 하나에 사랑과
별 하나에 쓸쓸함과
별 하나에 동경과
별 하나에 시와
별 하나에 어머니, 어머니,

유럽에서 한글 디자인 패션 디자이너로 명성을 쌓고 있는 이상봉씨는 자신의 디자인 상품이 좀더 생활 깊숙이 파고 드는 데에 주저함이 없다.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로 정착한 한글 패션은 그의 이름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크나큰 역할을 했지만 그의 한글 디자인 역시 처음에는 "과연 이게 통할까"하는 의구심이 들었다고 한다. 패션에서의 성공 덕분에 휴대폰에 이어 최근에는 그의 한글 디자인이 적용된 휴대폰(LG전자), 침구(이상봉 메종(Liesangbong Maison), 주방용품(행남자기+유라(Jura) 아트(ART) 시리즈, 담배, 속옷(이상봉 란제리 본디엘(Vondiel), 아파트 벽지에까지 한글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 초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네덜란드 잔트보르트의 A1 그랑프리 경기장에는 한글로 꾸며진 자동차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25개국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이 자동차는 디자이너 이상봉이 직접 꾸몄다. 프로그램 제작진은 자동차를 장식한 한글 메시지에 주목했다. 그 안에는 제일교포 격투기 선수 추성훈이 느낀 한글을 향한 갈증과 네덜란드 입양인이 품은 어머니의 나라를 향한 궁금증이 빼곡히 적혔다고 한다.

 
오마이뉴스에 인천혜광(시각장애) 학교에 직접 디자인한 옷 220벌 기증한 약속을 지킨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의 기사를 보니 더욱 신뢰가 가는군요 ^^ 한글로 디자을 세계에 알리는 이상봉 디자이너, 그의 끊임없는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추가 정보] 대한항공이 루브르 박물관의 한국어 서비스 런칭을 기념으로 모나리자와 한글을 래핑하는 과정을 소개한 포스팅이 인상적이어서 소개합니다. http://www.designlog.org/2511452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