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Journey

[양평] 생각 속의 집, 힐링을 경험하다

by 미돌11 2014. 5. 17.
반응형

양평은 서울에서 두시간이면 닿을 수 있어 교통 체증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되는 근거리에다 숲에 둘어싸여 한적하고 쾌적한 공기가 그만인 곳이다. 5월 우리 가족 여행지로 선택한 곳은 바로 양평의 '생각 속의 집'이다. 건축가 민규암이 설계한 독특한 여덟 채의 집들은 민트, 로즈마리, 라벤더, 타임 등의 예쁜 이름을 본따 정감있게 느껴진다. 

펜션에 잠만 자러 가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쳇바퀴 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공기를 맡으며 변화를 주고 싶은 욕구, 거기다 엄마들은 가사라는 노동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가장 우선일 것이다. 그래서 보통 펜션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쾌적한 환경에다 바베큐나 조식과 같은 식사 제공이 필수적이다. 펜션까지 가서 밥을 해먹게 되면 그야말로 부엌데기를 벗어나지 못할 테니 말이다.

먹고, 쉬고, 자고, 놀고.....하루라서 정말 아쉬웠던 생각 속의 집 펜션 방문 후기~ 



생각속의집 / 펜션

주소
경기 양평군 단월면 부안리 32번지
전화
031-773-2210
설명
건축가 민규암이 설계한 독특한 여덟채의 집들로 이루어진 펜션
지도보기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생각속의 집. 사포레라는 레스토랑을 함께 운영한다. 

건축가 민규암 씨가 설계해 각종 건축 잡지나 방송, 광고나 드라마 촬영지로 많이 애용되는 장소답게 모던한 외관이 눈에 띈다.

각 동이 서로 독립적이고 사이사이 쉼터나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여유로움을 더한다. 



리셉션이자 레스토랑 입구. 아침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인 사포레. 작지만 깔끔한 인테리어에 이탈리안 음식을 제공한다. 아침 일찍 창밖의 풍경을 보며 식사를 하는 차분한 공기가 기억난다.


내가 애청했던 배두나 주연의 OCN 드라마 썸데이 촬영도 여기서 있었구나...비도 가족과 함께 다녀간 모양.


우리가 묵은 객실은 4인 소가족용 '타임'. 바닥은 타일로, 전반적으로 목재를 이용해 따뜻한 느낌을 준다. 바베큐를 해먹을 수 있는 작은 베란다와 히노끼탕, 2층 침실로 구성되어 있어서 4인가족이면 넉넉히 이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부엌에는 냉장고, 전자레인지, 정수기, 밥솥 등의 전기 기구외에도 그릇과 취사 도구가 일절 준비되어 있어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바베큐 2인을 미리 주문해놓은 상태라 간단히 햇반, 김치, 컵라면, 과일, 음료수(맥주) 정도만 준비해 갔다.  

<위 객실 전경 사진 2개는 티몬에서 퍼옴> 


2층 침실의 작은 창문으로 상쾌한 공기가 솔솔 들어와서 어찌나 편히 잠을 이뤘는지 모른다. 맘에 쏙~  


히노끼 탕은 저녁 9시 전까지 물을 받아야 사용가능하다. 물을 받는데만도  30분 정도 소요되니 참고~

욕실에는 헤어 드라이어, 비누, 티슈, 타월은 구비되어 있으나 샴푸와 치약은 없으니 지참해야 한다. 




예약시 미리 주문한 바베큐(1인 기준 35,000원)는 다소 비싼 감이 있지만, 등갈비, 닭고기, 등심, 생선 등 4가지를 한번에 준비해주고 된장, 샐러드, 마늘과 야채, 피클까지 준비해줘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자, 이제 숯에 불을 붙이고 고기를 구워먹자~ 직접 구워먹어도 되고 주방에서 구워서 내주기도 하니 번거롭다면 선택할 수 있다.


해외 여행을 가면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그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는데, 하룻밤 펜션 여행은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몸만 다녀올 수 있어서 한층 더 여유롭게 편한 여행이었던 것 같다. 

아이가 좀 더 크기 전에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고 싶다.  



[관련 글] 

2014/04/15 - [Life Journey] - 방콕 최고의 스타일이 있는 거리, 랑수안 로드를 걷다
2014/04/09 - [Life Journey] - 타박타박 걷기 좋은 서울 최고의 숲길, 안산 자락길
2014/03/19 - [Life Journey] - 우리는 왜 여행을 떠나는가
2013/11/18 - [Life Journey] - 단풍 구경을 위한 최고의 선택, 설악 켄싱턴 호텔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