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Story

도산공원 추천 핫플! 브런치카페, 모마 북스토어, K현대미술관

미돌11 2025. 12. 20. 14:56
반응형

연말이면 사람들은 북적이는 거리나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는 곳을 찾아나선다. 명동이나 압구정, 강남과 같은 핫플보다는 조용한 거리에서 취향 담긴 쇼핑과 볼거리를 원한다면 명품숍과 갤러리가 밀집한 도산공원 코스를 추천해본다. 


도산공원 고감성 브런치카페, 사우스케이프 

도산공원 바로 맞은편 브런치카페인 사우스케이프는 안창호 기념관과 마주보고 있어 겸상하며 파스타를 먹은 기분이다. 
인테리어도 전망도 최고라 음식 가격대가 좀 있지만 조용히 대화하기엔 좋은 연말 모임 공간으로 추천한다. 

 


2차로 근처 #세시셀라 카페에서 카푸치노를 마시며 따뜻하고 친밀한 대화를 나누니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이었다. #당근케이크 유명하다는데 못먹어서 아쉽다. 작은 선물도 주고 받으니 연말 기분 난다구🎁💝🐷

지혜로운 사람은 '정의롭고 사랑스러운 관심'과 '따뜻한 공감'을 준다고 한다.
서로를 배려하는 이들과의 교류로 나도 현명한 일루미네이터가 되어야지☺️


MoMA 굿즈 쇼핑은 모마 북스토어 도산 


현대카드가 새롭게 압구정에 오픈한 작지만 알찬 팝업스토어 🎁👕🎯

뉴욕현대미술관 큐레이터가 엄선한 회화, 사진, 건축 관련한 서적 속에 고흐, 세잔, 르꼬르뷔지에 등 익숙한 거장들의 화보집을 만날 수 있는 곳. 모자, 컵, 문구, 티셔츠, 그릇, 에코백 등 세련된 디자인의 굿즈 쇼핑도 할 수 있다. 

도산공원 주변에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 젠틀몬스터도산 등 볼거리 많으니 함께 들러보시길 바란다. 

MoMA 굿즈 사러 도쿄나 뉴욕 안가고 도산에서 편하게 만나보자. 가격은 착하지 않음 주의☢

✔️현대카드 구매 시 10% 할인
📍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8-10
🕐 12:00~21:00 (화~토) / 12:00~18:00(일, 공휴일)


창의성 뿜뿜 작가 2천명 총출동한 K현대미술관의 '괴짜전'

연말 모임 중에 급 제안해 관람하게 된 괴짜전. 아티스트는 총 100명, 약 2,000여 점의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 색감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대형 작품에 이르기까지 각기 다른 개성과 창의성을 지닌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미술관 3개층 약 550평 전시 공간을 가득 채운 100여 명의 작가들이 각자의 괴짜력을 뿜어내는 느낌이라 에너지가 상당하다. 
대형 설치부터 회화,디지털아트,애니메이션,아트토이까지, 장르의 경계를 가볍게 뛰어넘는 작품들을 자유롭게 유영하는 기분이랄까. 

📅 2025.09.13.(토) ~ 2026.02.28.(토)
📍K현대미술관
✔️ 작가 슬링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