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Trend

블로그에 날개를 달아주는 페이스북 활용팁

by 미돌11 2010. 12. 6.
반응형

얼마전 티스토리에서도 페이스북 플러그인 서비스를 선보였고,(http://notice.tistory.com/1576) 포털을 비롯해서 인터넷 서비스 기업들도 점점 더 페이스북에 신경으 쓰고 있는 것이 눈에 보인다. 내년은 아마 페이스북의 한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얼마 전 더 블로거들과 페이스북 관련서의 저자인 최규문님의 강의를 들을 좋은 기회가 있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참 페이스북의 세계는 넓고도 오묘해'라는 감탄을 절로 하게 된다. 나도 쓸만한건 다 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기껏 담벼락에 글쓰고 '좋아요'하고 댓글 달고 사진/영상 올리는것 정도였던 것이다.

페이스북무엇이고어떻게활용할것인가세계최대소셜네트워크페이스북? 상세보기

페이스북을 이해하려면 크게 3가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의 담벼락과 남의 담벼락을 구분하는 것조차 헷갈린다.  기본적인 것외에 개인의 경우 프로필, 블로거나 기업은 페이지와 그룹을 적용 활용할만하다. 우선 이걸 구분해보자. 개인은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만들면 되고 기업은 공식 페이지에서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pages/create.php)에서 만들면 된다.


 

  (출처 참고: Facebook 완전 정복! 시작편!

그 중에서 오늘은 블로거들이 페이스북과 함께 연동하면 좋은 꼭 알아야 할 몇가지 페이스북 팁을 정리해보기로 하자.

자신만의 주소 만들기

트위터의 @midorijung처럼 페이스북의 단축주소를 어떻게 만드는지 한동한 궁금했다.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username)에서 만들면 된다. 너무나 간단하다.


페이지 만들기

개인 프로필로는 5,000명의 제약이 있기 때문에 유명인이나 블로그 운영자, 기업체는 대부분 페이지 만들기(http://www.facebook.com/pages/create.php)를 추천한다. 대신 페이지는 '좋아요'가 25명 이상이 되어야 만들수 있다. * username은 본인의 신원과 관계가 있어야 함.(참고: http://www.facebook.com/help/?page=897)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pages)에 가면 수많은 개인 및 단체가 이미 Facebook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 

# 우리나라 유명인, 브랜드, 기업, 정부 기관 등의 공식 페이지 보기

 


블로그 포스팅을 노트로 자동 발행하기

페이스북의 노트 기능(http://www.facebook.com/editnotes.php)은 글과 사진을 넣을 수 있어 블로그의 기능을 어느정도 커버한다. 물론 완벽하게 대체하기는 아직 어렵지만 조만간 더 보완이 된다면 페이스북안으로 블로그가 흡수될지도 모르겠다. (지금은 조금 불안하고 에러도 나고 사진도 한개씩 빼먹고 그러지만 전체적으로 리사이즈도 깔끔하게 해주고 만족할만한 수준이다.)



블로그에 소셜 플러그인 달기

페이스북의 강력한 소셜 플로그인을 블로그에 달아보자. 자신의 블로그 우측에 페이스북 액티브 피드나 좋아요 버튼을 달아보면 한층 더 날개를 단 듯한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http://developers.facebook.com/plugins)

    (예. 액티브 피드: http://developers.facebook.com/docs/reference/plugins/activity)

자~ 이정도면 페이스북 활용하기 기초편은 마스터한 셈이다. 보다 고급편의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세분의 블로그를 추천해드린다.

* 이태원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http://www.facebook.com/SMmarketing
* 최규문님의 페이스북 카페(다음) http://cafe.daum.net/facebookkorea
* 버섯돌이 님의 페이스북 관련 포스팅 http://mushman.co.kr/tag/facebook

[덧] 참고로 위 플러그인 방법은 티스토리 기준이며, 네이버의 경우 적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링크]
페이지 매뉴얼: http://www.scribd.com/doc/32029280/Facebook-페이지-만들고-관리하기
Facebook 공식 관련 사이트
http://www.facebook.com/marketing
http://www.facebook.com/pr
http://www.facebook.com/FacebookPages
http://www.facebook.com/nonprofits
http://www.facebook.com/brandpermissions
http://www.facebook.com/adsmarketing
http://www.scribd.com/facebook  (더 보기)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