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Branding

온라인 소셜네트워킹 열풍, 인터넷의 미래 투영

by 미돌11 2008. 1. 24.
반응형
지난해부터 온라인은 온통 소셜 네트워킹 열풍이죠? 오늘은 유투브가 한국 진출을 발표했고
곧 마이스페이스 등이 몰려온다고 하니 한국이 그 격전장이 될 날도 코앞이네요.
그런데 전 국민이 한다는 싸이월드도 이제 시들해진 마당에 일언 개인 사생활 공간의 확장이
어떤 비즈니스적 의미를 가질 수 있을까...자꾸 회의가 드는건 왜일까요...


온라인 소셜네트워킹 열풍, 인터넷의 미래 투영
(佛 AFP 12/19)
  • 구글 검색엔진에서 검색된 수많은 단어들을 분석해 분야별로 정리하는 ‘시대정신 2007’에서 올해 가장 주목을 받은 인터넷에 대한 10대 이슈 중 7개가 모두 소셜네트워킹 사이트(SNS)에 관련된 것으로 나타남
  • 이와 같은 SNS 열풍에 대해 美 마이스페이스社 사업개발부 아미트 카푸어 부사장은 “인터넷 진화의 자연스러운 한 단계” 라고 평가하며, “인터넷 공간은 더욱 ‘개인화’되고 있으며, 향후 이러한 경향이 웹 전반에 걸쳐 두드러지게 될 것” 이라고 전망함
  • 한편, 애널리스트들은 SNS가 상거래, 광고, 비즈니스 미팅의 주요무대가 된 사실에 주목하고 있는데, 한국에서 인터넷 이용자의 무려 85%를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싸이월드의 경우 연말보너스로 싸이월드의 사이버머니를 직원들에게 지급하는 대기업이 있을 정도로 그 이용이 보편화되어 있는 상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