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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ine Branding

나이키의 새로운 온라인 캠페인, 비밀의 문을 찾아라

by 미돌11 2012.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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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소셜 무비가 진화하고 있다. 지난 5월 18일 나이키가 오픈한 나이키의 2012년 캠페인 'Nike Football:  My time is Now'를 공개한지 며칠만에 무려 1천만이 넘는 조회수를 보이며 그야말로 폭풍질주하고 있다. 'My tIme is Now'는 '내게 잠재력이 있다고 말하지 마라, 나의 시간은 지금이다'라며 최고의 선수가 되고자 하는 갈망을 표현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해 'Write the future'가 칸 광고제 필름 부문 수상을 하기도 했다.(관련 포스팅: 2011/07/06 - 칸 광고제에서 주목받은 2011년 소셜 미디어 캠페인)

올해에는 호날두를 비롯한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와 신예 선수, 명장 감독도 출현해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그동안의 소셜무비가 자신의 페이스북 팬들을 등장시켜 호기심을 유도하는 수준이었다면, 이번 나이키는 그야말로 인터랙티브 무비의 최고점을 보여주는데 나이키풋볼닷컴(NIKEFOOTBALL.COM)을 포함해 유투브를 메인 플랫폼으로 선택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동시에 론칭했다. 온라인 캠페인을 위한 이정도의 투자와 물량 공세 정말 멋지고 부럽다!!! 

3분 정도의 러닝타임을 가진 이 영상은 보는 내내 긴장감을 놓기 어렵다. 9개의 비밀의 터널(THE HIDDEN TUNNELS)이 숨겨져있어서 재빨리 클릭을 해야 또다른 스토리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Story in Story, 액자 구조인 셈인데 중간중간에 다른 스토리나 정보를 제공하거나 영상, 구매 사이트 등으로 연결되는데 이걸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심지어 게임도 할 수 있다!!!!!!!!  다 시청하고 체험하고 나면 30분은 족히 걸리는 엄청난 분량의 무비인 것이다. 

나이키의 인터랙티브 무비가 다른 소셜무비와 다른 점은 유투브 영상 속에서 모든 것을 해결했고, 선택을 강요하는 방식이 아니라 영상을 따라가면서 클릭을 하도록 해 영상을 시청하는데 방해되지 않도록 하면서 몰입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나이키의 온라인 캠페인, 스토리속 숨겨진 비밀의 문을 찾아보세요~ 흥미진진!!

http://www.youtube.com/user/NikeFootball/mytimeisnow

지난해 한국에서도 지난해 이하늬가 등장했던 뉴트로지나, 이윤지를 등장시켜던 BMW, 현빈이 출현한 필립스 면도기 사례처럼 소셜 인터랙티브 많은 기업이 소셜 무비를 시도하면서 붐이 일었다. 올해에는 특히 패션, 식품, 전자 업계의 광고 모델을 등장시켜 사용자가 참여하는 방식의 인터랙티브 무비 제작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 단순히 스토리 속에서 Yes or No를 선택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 푸마 소셜무비 http://social.puma.co.kr/
    소셜의 아이콘 이효리와 내가 소셜무비에 더블캐스킹된다면? 참여한 100명에게는 클럽파티에도 초대한다니 멋진 기획! 푸마도 은근 소셜한데 이상하게 눈에 잘 안띄는 회사 중 하나.



  • 농심 후루룩 칼국수 http://www.hooroorook.co.kr/ 

    깜찍한 국민 여동생 아이유가 '난 칼국수 잘 끓이는 남자가 제일 좋다라'고 말하면 누구라도 넘어갈듯. 페이스북 프로필을 선택하면 아이유를 캐스팅하는 명함에 잠깐 내 얼굴이 나올뿐 스토리상에 개입할 여지는 별로 없어 소셜무비라고 하기는 좀 어려운듯.

밀러타임, 흑맥주 기네스와 임페리얼 등 주류업계도 소셜 무비가 대세다. 정우성과 장동건을 내세워 이들의 일상을 에피소드로 엮어 흡인력을 주고 있다. 남자의 향기가 물씬!  

  • 임페리얼 'We never go alone'  http://www.facebook.com/Imperialkorea
    장동건의 매니저를 비롯해 실제 출현진들이 리얼이라 더 와닿는 무비. 페이스북 친구 3명을 캐스팅하면 영화 속에서 친구로 등장한다. 친구들과의 즐거운 자리에 함께하는 임페리얼 ㅋㅋ  



  • 흑맥주 기네스 'I AM MORE' http://www.iammore.co.kr 
    정우성이 등장하는 맥주 ‘기네스’에서는 ‘I AM MORE’ 사이트에서 정우성의 반복적인 일상을 보여주고, 클럽에서 만난 여성에게 마음을 고백하는 스토리 속에 우리는 세 번의 선택을 하게 되는 인터랙티브 무비다.  19세 이상 참가 가능. 

  • 밀러타임 'Smooth Mate'  www.miller.co.kr/Smooth_Mate 
    오늘 밤, 부드러운 밀러타임을 함께 할 Smooth Mate는 OOOO님 입니다! 당신의 Smooth Mate도 찾아보세요! Smooth Mate와 함께 부드러운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를 즐기실 수 있는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세상이다. 나의 이야기, 내 친구의 이야기 등 'Me Story'가 성공의 핵심이다. 소셜무비에서 내가 관찰자가 아니라 참여자가 될수록 성공의 확률은 높아진다. 물론 '와우~'할만큼 고품질의 영상과 크리에이티브는 기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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