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5

2017년 봄에 본 영화들 - 지니어스, 다가오는 것들 외 요즘 블로그에 영화 리뷰는 잘 하지 않는다. 차고 넘치는게 영화 분석 비평글이니까. 그럼에도 내가 블로그에 남기는 이유는 영화를 보고 내 인생에 도움이 될만한 인사이트만을 기억하기 위해서이다. 이름하여 미도리의 내 맘대로 영화평. 1. 지니어스(Genius) - 20161929년 뉴욕. ‘어니스트 헤밍웨이’를 길들이고 ‘스콧 피츠제럴드’를 조력한 유명출판사 스크라이브너스의 최고 실력자 ‘퍼킨스’(콜린 퍼스)의 실화를 다룬 영화. 모든 출판사에서 거절당한 작가 ‘울프’(주드 로)의 원고를 우연히 읽게 된 퍼킨스는 방대하지만 소용돌이와 같은 문체를 가진 그의 필력에 반해 출판을 제안한다. 둘은 5천쪽에 달하는 방대한 원고를 밤새 줄여가며 문학에 대한 서로의 신념을 나누며 친밀해진다. 냉철하고 침착한 맥스와 .. 2017. 4. 29.
인기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신간 '문스타테이블 홈파티' 한국의 여성 중 40% 이상이 출산 후 육아를 위해 회사를 그만둔다고 한다. 문스타테이블의 문희정 대표도 아이를 위해 일을 그만두고 육아에 전념하다가 다시 자신의 적성을 찾아 푸드 스타일리스트에 도전해 성공한 케이스다.그녀가 도전한 분야는 푸드 디렉터로 직접 요리를 만들어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3만이 넘는 팬을 거느린 인스타의 스타로 떠올랐다. 이것을 계기로 강의도 하고 책도 내고 방송 출연도 하면서 유명세를 얻고 있다. 개인적으로 나와 오랜 인연인 글로벌 PR대행사 이중대 부사장님의 와이프이자 하윤이 엄마로 알고 있던 그녀가 어느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에 무척 놀랐다. 일과 사업 둘 다를 잡느라 분주했을 그녀의 일상이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음이 느껴졌다. "캐주얼 한.. 2017. 4. 29.
[여의도맛집] 청량한 샐러드가 맛있는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 정원의 돼지라니 이건 뭘 파는 가게인고? 오가며 공사중인 가림판을 보며 참 궁금했던 곳이다. 여의도 공원 맞은편 한화빌딩은 카페 테라로사가 있어서 자주 찾는 곳이다. 로비를 막아 높은 천정이 좋았던 이곳의 절반을 탁 잘라서 공사를 하더니 4월초에 드디어 샐러드 가게를 오픈했다. 이름이 바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 샐러드도 식사처럼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건강한 포만감'을 표현한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샐러드 전문점이다.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를 보유한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곳. 이름도 특이하지만 청량감이 드는 청녹색의 간판도 맘에 들고 가게 앞에 높인 예쁜 자전거들도 멋지다. 먼가 여의도가 아닌 LA 어느 한 매장 같은 느낌.. 2017. 4. 22.
발길 닿는데로 작은 동네 책방 탐방 - 어쩌다 책방 요즘 작은 동네 서점 열풍이다. 내가 좋아하는 최인아 책방도 한번 블로그에 소개한 적 있는데 홍대 합정 상수 망원 인근에는 작고 개성있는 서점들이 많다고해서 탐방에 나섰다. 한동안 북카페에 꽂혀 다닌적이 있는데 동네 서점들도 작은 테이블과 카페 공간까지 겸하면서 북카페와 서점의 경계가 점점 무너지는 듯한 느낌이다.망원동은 여의도에서 가까운데도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 낯선 동네다. 오랫만에 아파트가 없는 주택단지로 들어서니 느낌이 새롭다. 망원 시장 옆 블럭이라 그걸 기준으로 찾아가면 쉽다.마치 작은 여행을 떠나듯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길을 나섰다. 주소를 찍고 지도를 들고 어찌어찌 찾아가보니 작은 동네서점일줄 알았더니 웬걸! 번듯하고 스타일 좋은 4층짜리 회색 건물 하나가 떡하니 나타났다. 이 건물 어쩌다 .. 2017. 4. 21.
여의도 벚꽃축제 갈 때 꼭 알아야 할 추천 맛집 여의도 벚꽃축제가 4월 9일까지 윤중로 일대에서 열린다. 매년 상춘객들로 몸살을 앓다보니 주민들은 그리 달갑지 않기도 하지만 우리도 축제 분위기에 젖어보기로 했다. 얼마전까지 입을 꼭 다물고 있던 벚꽃들이 며칠 올라간 온도 덕분인지 활짝 만개하기 시작했다. 이번 주말에는 윤중로에 꼭 나가 볼 생각이다. 접사 성공. . . #봄 #벚꽃 #여의도 #꽃 #꽃스타그램 #여의도벚꽃축제 #주말 #봄스타그램 midorijung(@midorisweb)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7 4월 7 오전 2:59 PDT 주말 절정 . . . #주말 #일상 #일상스타그램 #봄 #벚꽃 #여의도 #꽃 #꽃스타그램 #여의도벚꽃축제 #주말 #봄스타그램 midorijung(@midorisweb)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7 4월 7 오후 .. 2017. 4. 8.